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54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감자붕생이 만드는 법 어릴 적 많이 먹었던 추억의 간식 감자요리

보통은 감자범벅이라고 불리는데요. 강원도에서는 감자 붕생이라고 부른답니다. 저는 간단하게 만드는데 감자를 갈아서 물기를 짠 후 감자 전분과 섞어서 만들기도 한다고 해요.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도 않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감자 요리인데요. 포근한 감자와 밀가루가 만나 쫄깃한 감자떡 같기도 해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껍질을 깎은 감자 500g을 사용했어요.

감자칼

감자 손질법

냄비에 감자를 넣고 반쯤 잠기게 물을 부어 줍니다.

냄비

뚜껑을 덮고 불에 올려 20분 쪄 주세요. 감자 크기에 따라 시간은 다를 수 있어요. 크기가 큰 감자를 사용하실 경우 20분 후 잘 익었는지 확인을 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는 감자를 익힌 후 밀가루 반죽과 섞어 주었는데 감자를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서 쪄 주셔도 된답니다.
감자가 익는 동안 밀가루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볼에 밀가루, 물, 설탕, 소금을 넣어 주세요. 이 양으로 만들면 밀가루보다는 감자가 주인공인 감자범벅이 되거든요. 먹을 때 감자가 3정도의 느낌이라면 밀가루는 1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에 만들 때는 밀가루 2컵, 물 1컵, 설탕 2T, 소금 2t를 사용해 밀가루와 감자가 1:1 느낌으로 만들어 보려고 해요. 다른 분들은 이렇게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믹싱볼

휘핑기를 이용해 밀가루를 골고루 섞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휘핑기

그 사이 감자가 익었습니다. 바닥에 물이 살짝 1센티 정도 두께로 남아 있어요. 만약 물이 완전히 졸았다면 1센티 정도로 부어 주세요.
잘 익은 감자 윗 부분에 만들어 둔 밀가루 반죽을 골고루 올려 줍니다.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10분 익혀 주세요. 물을 많이 넣지 않았기 때문에 불이 세면 탈 수 있어요. 중간에 한번 확인해 주시는 게 좋아요.
10분 후 밀가루가 잘 익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크를 이용해 감자와 밀가루 반죽이 골고루 섞이도록 으깨 주세요. 이대로만 드셔도 맛있지만 저는 바닥이 눌어서 살짝 탄듯한 고소함이 더해진 게 좋거든요. 그래서 물을 반컵 정도 골고루 부어주고 아주 약한 불에 5분 정도 그대로 눌어 주었어요. 이 과정은 선택입니다.

포크

그럼 바닥이 살짝 노릇하게 누룽지처럼 눌어붙어서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접시

팁-주의사항
소금과 설탕은 입맛에 따라 조금 늘리셔도 좋아요. 또 쫄깃한 걸 좋아하신다면 밀가루 2컵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24-04-11 수정일 : 2024-04-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마늘쫑고추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당근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방풍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