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01
춤추는루나
샐러리볶음 반찬 만들기
오늘 준비한 샐러리 볶음은 샐러리를 기름에 볶아 특유의 진한 향은 사라지고 아삭한 식감은 배가 되는 별미 반찬이에요. 샐러리를 빨리 소진해야 할 때 좋은 레시피입니다. 냉장고에 샐러리가 시들시들해서 샐러리 소진을 위해 반찬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샐러리를 돼지고기와 볶으니 밥반찬으로 딱인데요. 샐러리로 반찬 만들기 샐러리볶음 시작할게요.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소금 한 꼬집, 후추 10바퀴 돌려준 후 조물조물 무쳐 밑간을 해 줍니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둘러 줍니다. 돼지고기에 비계가 적다면 기름을 많이 두르고 고기에 비계가 많아 고깃기름이 많이 나오면 기름을 적당히 둘러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송송 썬 대파를 넣어주세요.
대파향이 올라오면 밑간해 놓은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 겉면이 익으면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샐러리를 넣어주세요. 샐러리 넣고 마늘이 익을 정도로 볶아지면 굴 소스 1T, 간장 0.5T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양념을 넣은 후 타지 않게 중약불에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볶아주세요. 아삭함이 살아 있도록 오래 볶지 말고 적당히 볶아주세요. 2~3분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계량 밥 수저 **오늘은 샐러리 효능과 샐러리 먹는법 그리고 셀러리 요리로 샐러리볶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몸에 좋은 샐러리 사 놓고 많이 먹고 싶지만 솔직히 야무지게 챙겨 먹기 힘들어요. 마녀스프에 넣고 남은 샐러리 샐러드에도 넣어 먹어도 봤지만... 냉장고에 반 이상이 방치되어 있었어요. 남은 샐러리로 뭐 하지? 고민하다가 만들어본 샐러리볶음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서 맛은 다채로와지고 굴 소스만 넣고 볶는 거라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이제는 셀러리 요리 자주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샐러리 특유의 향은 은은하고 식감은 더 아삭아삭해졌어요. 샐러리와 돼지고기는 환상의 짝꿍입니다. 샐러리 어떻게 먹지? 고민되실 때 돼지고기 넣은 샐러리볶음 만들어보세요! 밥반찬으로 색다른 별미입니다. 음~~~ 술안주로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