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4
코딱지
딱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자취생의 된장찌개
오랜만의 요리를 가져왔어요 항상 요리에만 집중하다 보니 사진을 안 남겨서.. 요즘 물가만 오르고 급여는 시큰둥이라 도저히 안되겠기에 집밥 많이 해먹는데.. 이번에는 가볍게 해먹기 좋은 된장찌개를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또한 남은 재료 보관법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우리는 알뜰살뜰 사회에 찌든 자취생이니까요 많은 도움이 되길 빕니다 ㅎㅎ
저는 된장찌개를 끓일 때 된장과 쌈장을 같이 넣어요!! 2:1 비율로 넣고 간을 맞추는 편입니다!! 다진 마늘은 한 숟갈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매번 모든 요리에 육수를 끓이기엔 하루하루가 바쁜 저는 쌀뜨물로 육수를 내주는 편인데 솔직히 큰 차이는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쌀을 2번 정도 헹구고 난 후의 쌀뜨물을 이용합니다!!
재료를 이렇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요즘에 잘 나온다고는 하지만 매번 대형마트가 서 장을 볼 수 없잖아요 평일에는 퇴근하고 집에 오면 6시고.. 주말에는 약속 있거나 좀 쉬고 싶잖아요 양파 같은 경우는 망에 그대로 둔 후 걸어두면 오래가더라고요!! 다른 재료들은 동일하게 썰어서 냉동 보관해 주고 그때그때 요리할 때 그냥 넣어주고 있어요!!
이렇게 섞어서 냉동 보관해 주시고 요리할 때 그냥 넣어주시면 요리시간도 단축되고 아주 괜찮더라고요!! 냉동 보관은 또 오래가잖아요!! 재료 사놓고 버리는 게 더 많고 그게 너무 아까워서 원래 요리를 안 해 먹었는데 물가가 점점 올라가면서 사 먹는 것도 부담이 되더라고요.. 최대한 알뜰살뜰 살아볼 예정인지라..ㅠㅠ
된장과 쌈장을 잘 풀어주시고 기호에 맞게 무를 좋아하시면 무도 썰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좀 끓여주신 후 재료들을 나머지 넣으시고 팔팔 끓여주면 된장찌개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