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830
달콤스윗맘
미국에서 간장 새우장,냉동 새우로 만든 새우장,맛간장 만들기
몇일전 딸아이가 페이스타임으로 나를 관객삼아 간장게장 먹방을 1시간동안 보여주었습니다.휴스턴에 사는 딸아이 옆에 엄마인 나 대신 대형 한국마트 H 마트가 있음에 늘 든든하고 감사하지요.미국에 살며 한국음식 먹고플 때 손쉽게 구해서 맛나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은 축복입니다. 딸아이의 간장게장 먹방을 보고 있으려니 갑자기 간장게장 먹고픈 맘이 불끈불끈~ 하지만...간장게장 만들 게를 구입할수 없는 제가사는 곳의 암울한 현실과 직면하고는 그 대안으로 간장 새우장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양파를 썰어 넣었습니다. 양파에서 자연스러운 단맛이 베어나와 맛간장이 더 맛있어져요. 이제,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을 시킵니다.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시킨 새우장에서 새우와 건더기를 채에 걸러 맑은 맛간장을 받아낸 다음
한소끔 끓여주며(달이는거 아니고요) 떠오르는 부유물들을 걷어낸 다음 차갑게 식힌 후 건져낸 새우에 다시 부어주고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후 맛있게 먹습니다.
이틀을 꼬박 기다려 드디어 상에 오르는 간장 새우장의 모습입니다.
새우 머리와 꼬리 한마디는 남기고 몸통 껍질을 깐 다음 접시에 가지런히 담고 매운고추로 장식을 한 후 통깨를 톡톡톡! 빨간 고추가 있으면 잘게 썰어 올려주면 더 이쁨 하지요.
미스 새우장을 뽑는 듯, 가지런히 담긴 새우장의 모습이 맛져보입니다.
저는 요리 후 이렇게 완성 접시를 카메라에 담아내는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광대가 승천하다 못해 폭발할 지경입니다. 과연, 간장 새우장의 맛은요? OMG!!!! 새우장 하나를 잡고 머리를 떼 낸 후 떼낸 머리를 입속에 넣고 쪽쪽쪽~~~~ 짜지 않고 담백한 맛간장이 새우욱즙과 썩여 달달,고소,짭쪼름 새우 몸통과 붙어 있는 주황색 내장?를 한입 베어무는 순간 '음~' 맛진 신음이 절루 새어나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이 오묘한 맛은 새우장만의 매력인것 같아요. 다음으로 탱글탱글 새우살에 맛간장이 적당히 베어 입속에서의 맛도 식감도 끝내줍니다. 간장게장과는 또 다른 매력의 간장 새우장. 이틀 꼬박 기다림 끝에 만난 맛진맛의 매력 푸욱~ 빠지며, 남은 맛간장이 너무 맛있어서 새우 사다가 또 새우장 담그려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