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91
상품목록
main thumb
먹는행복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밑반찬 8종

한 번에 여러가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좀 더 손이 덜 가고, 쉬우면서 기본적인 밑반찬으로 구성해봤습니다 :)
4인분 9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검은콩부터 물에 씻은 뒤 1시간 정도 불려둔다.
참치는 기름기를 빼두고, 양배추는 큐브모양으로 썰어 물에 씻어준다.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참치를 넣고 볶으며 후추간을 해준다. 양배추는 살짝 숨죽을만큼만 볶아낸다. 마무리로 소금간을 한다.
멸치는 식용유를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수분기가 날아가도록 살짝 볶아준다.
체에 한 번 걸러서 습기와 잔가루를 털어낸다.
분량의 간장, 미림, 설탕, 참기름 양념을 살짝 녹인 팬에 멸치, 으깬 호두를 넣고 같이 볶는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멸치와 다진마늘, 꽈리고추를 넣어 만들어도 별미다.(양념은 동일)

불을 끄고 마요네즈, 올리고당을 넣어 잘 버무려준다.
들어가는 재료가 중복되는 감자볶음과 어묵볶음용 양파, 당근을 채썰고, 어묵과 감자도 채썰어서 나누어 담아준다.
감자채볶음용 재료들을 식용유 두른 후라이팬에 한 번에 넣고 중약불로 충분히 익도록 볶아준다.마무리로 소금간을 해준다.

센불에서는 재료가 다 익지 않은 채로 타기 쉽다. 중약불에서 한 번씩 뒤적여가며 볶아낸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어묵볶음용 재료들을 넣고 중약불로 볶아주다 소금간, 마무리로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마저 볶아낸다. 불을 끄고 올리고당을 살짝 둘러주면 윤기를 더해준다.
숙주나물은 흐르는 물에 잘 씻어 끓는 물에 2분간 삶은 뒤 찬물에 씻어 물기를 짜준다.
시금치도 잘 씻은 뒤 꼭지를 떼지 않은 상태로 물이 끓기 직전 기포가 올라올 때 30초-1분 정도 데쳐내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준다.

액젓을 살짝 넣으면 나물에 감칠맛을 더해준다. 너무 많이 넣어서 액젓 맛이 강해지지 않도록 조심한다.

보통 볼 수 있는 연근조림은 0.5~0.7cm 정도 두께인데, 0.3cm 정도 두께로 얇게 썰면 조리도 보다 빠르고, 개인적으로는 얇은 연근을 더 좋아하기도 한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편마늘을 넣고 연근이 살짝 투명해지도록 볶다가(5분 내외), 만들어 둔 분량의 양념을 넣고 졸여준다.(15분 내외) 마지막에 올리고당을 넣고 졸여내면 완성이다.

연근의 아린맛에 예민하다면 식초를 넣은 끓는 물에 10분 정도 연근을 삶아서 사용한다.

1시간 정도 불린 검은콩은 분량의 양념과 함께 냄비에 넣고 15분-20분 정도 졸여준다. 마무리로 올리고당을 넣고 살짝 더 졸여낸다.

등록일 : 2023-03-30 수정일 : 2023-06-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먹는행복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간단한 요리를 즐깁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엉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푸딩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