끓는물에 식초와 월계수잎을 넣고 벌렁벌렁 끓여서 닭을 데쳐 줍니다. 닭을 우유에 약 30분 정도 담궜다 사용해도 닭누린내 제거에 도움이 되어요.
데친 닭은 흐르는 물에 뼈부분까지 깨끗하게 씻어주어야 닭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감자는 깎아서 큰 것은 2등분 해주세요, 작은 사이즈는 통으로 사용하면 되어요. 양파는 반을 갈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시고,
청홍고추도 썰어 준비하는데요, 청양고추로 준비하시면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을 제대로 즐길 수가 있어요. 대파는 있으시면 길쭉하게 썰어 함께 준비합니다. 저는 파가 똑 떨어져서 그냥 생략~ㅋ
닭 한마리 분량의 양념재료인 고추장 1큰술, 간장 4큰술, 청주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가루 1/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가루 약간을 넣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텁텁해서 저는 간장닭볶음탕으로 만들었는데요, 고추가루를 칼칼한 것을 사용해서 매운 맛이 꽤 좋답니다.
원팬으로 만드는데요, 닭을 데친 움푹한 팬을 얼추 씻어준 다음 닭과 감자, 양파를 넣고 물 2머그컵과 분량의 양념을 모두 넣어 바글바글 끓여 줍니다.
뚜껑을 덮고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으면 묵은지를 통째로 올려서 끓여 줍니다.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국물을 끼얹어 가면서 끓여 줍니다.
닭고기가 다 익으면 청홍고추와 대파를 올리고 한소끔만 더 끓여 줍니다. 끓기 시작하고 약 20분 정도만 끓여주시면 맛있는 매운 간장 닭볶음탕이 되는 간단한 닭요리 레시피 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