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채로 먹는 미나리는 세척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나리에 거머리가 붙어있을수도 있거든요 ㅠㅠ 요즘 워낙 미나리들이 깨끗하게 나오긴하지만 그래도 세척은 제대로 하셔야겠죠?? 미나리에 누런잎이나 시든잎들은 떼어내주세요. 그리고 볼에 미나리가 잠길정도로 가득 물을 담고 식초를 두어방울 떨어트려 미나리를 10분 이상 담궈놔주세요~
식초물에 담궈둔 미나리를 깨끗한 물에 헹궈줄껀데요~ 전체적으로 한번 헹궈주시고 줄기부분을 잡고 잎부분을 막 흔들어 주면서 불순물들이 떨어질 수있도록 깨끗하게 씻어준 후 물기를 빼주세요.
미나리의 줄기 끝부분은 조금 잘라내서 버려주세요. 그리고 미나리를 한입에 먹기 좋게 4~5cm크기로 잘라주세요~
이제 양념만 하면 미나리무침, 미나리겉절이는 끝입니다. 고추가루 1, 설탕 1, 액젓 2, 식초2 넣어주세요. 매콤새콤한 양념으로 입맛에 맞게 먹어보시고 양념을 가감해주시면 좋아요.
미나리가 뭉개지지 않게 슥슥 무쳐준 후 통깨까지 뿌려주면 매콤새콤한 미나리무침, 미나리겉절이가 완성되었어요.
매콤새콤한 미나리무침 완성!! 향긋하고 쌉싸름한 미나리가 매콤새콤한 양념과 조화를 이루어서 없던 입맛도 확 돌아오게 하네요~~ 아삭한 식감도 아주 매력적이랍니다.
정말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인거 같아요~ 삼겹살 구워서 미나리무침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제철이라 더 맛있는 미나리무침, 미나리겉절이 봄에 가장 잘어울리는 반찬으로 강추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