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07
라피네
스트레스 확 풀리는 매운떡볶이 만드는 법 맵찔이는 만들지 마세요!! 떡볶이양념레시피 절편활용법 절편떡볶이
요즘 떡볶이가 엄청 땡기더라구요~~
스트레스 확풀리게 신떡이나 엽떡같이
매운 떡볶이가 먹고싶은데
배달로 먹는 떡볶이는 기본이 2만원ㅡㅡ
떡이가격이 이렇게 후덜덜해도 되는가요?
이상하게 다른메뉴는 그냥 주문하면서
떡볶이는 맛있다해도 손떨려서
쉽사리 주문을 못하겠더라구요 ㅠㅠ
3- 5000원이면 학교 앞 분식점에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던게 떡볶이였던지라
배달떡볶이가 더 비싸게 느껴지나봐요
그래서 조금 귀찮지만 만들어 먹어요.
묵은쌀이 많아 절편을 만들어둔게 많아서
오늘은 떡볶이떡 대신 절편을 활용해서
매운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먼저 멸치다시육수를 600ml준비해주세요. 맹물을 사용해도 되지만 육수를 사용하면 감칠맛이 있어 더욱 맛있어요. 넓은 팬에 고추장 4T, 고추가루 2T, 설탕 4T 진간장 2.5T, 카레가루(매운맛) 2T 넣은 후 육수를 부어 양념을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양념넣은 육수를 팔팔 끓여주세요.
양념이 끓는 동안 절편과 어묵을 준비해주세요. 떡볶이떡을 사용하실분은 떡볶이떡을 물에 한번 씻은후 달라붙은 떡만 떼어내주시면 됩니다. 저는 납작한 절편을 사용했기 때문에 떡볶이떡 크기로 길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어묵 5장도 먹기좋게 잘라 주세요.
양념이 끓을때 떡과 어묵을 넣고 양념이 베이게 끓여주세요. 떡이 바닥에 눌러붙을수 있기 때문에 한번씩 잘 저어주세요.
처음에는 물이 많아 싱거워보이지만 중약불에서 10분정도 끓이다보면 양념육수가 떡에 베이고 국물이 졸아들어 화끈하게 매운맛의 떡볶이가 완성된답니다
매운 양념이 찐득해지고 떡과 어묵에 잘베여서 먹으면서 땀이 송송 나는 스트레스 풀리는 맛!! 전 사실 떡보다는 어묵이 더 맛있었어요^^
역시 떡과 어묵을 같이 콕 찍어서 먹어야 제대로죠!! 삶은 계란까지 넣으면 더 맛있구요~~ 스트레스 받을 때, 매운거 땡길 때, 특히 매운 떡볶이 좋아하는분은 꼭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세요 제대로 화끈하고 맛있게 매운 떡볶이랍니다.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