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334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견과류 멸치볶음 만드는법

멸치볶음은 두고먹는 마른 밑반찬으로 언제나 인기만점이지 싶은데요, 지리멸치부터 잔것에서 중멸치, 굵은멸치 등 사이즈에 따라 다양하고 그 맛도 조금씩 다르게 전해지는데요, 칼슘도 많이 들어있는 뼈에 좋은 반찬으로 예나 지금이나 꾸준하게 맛난 반찬이지 싶답니다. 오늘은 잔멸치에 호두와 크랜베리 넣어서 더 고숩고 새콤한 쫀득함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견과류멸치볶음 만드는법 올려봅니다. ​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멸치는 잔멸치를 사용했는데요, 중멸치로 볶으셔도 좋습니다.
견과류멸치볶음으로 호두와 크랜베리를 준비했는데요, 아몬드나 땅콩 캐슈넛 등 기호에 맞게 준비하심 되어요.
움푹한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멸치와 호두, 크랜베리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서 잡내를 제거해줍니다. 이때 소주를 2큰술 정도 넣으면 멸치볶음을 먹는내내 딱딱하지 않게 먹을 수가 있어요.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볶아줍니다. 멸치는 기름을 많이 먹기때문에 기름은 넉넉히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볶을때는 너무 센불에서 볶으면 멸치나 견과류가 타기 쉬우니 중불에서 저어가면서 볶아줍니다.
불을 약불로 줄여놓고 액젓 2큰술을 넣어줍니다. 진간장을 넣어 볶아도 되는데요, 저는 액젓을 조금 넣어서 볶는 것이 맛도 깔끔하고 감칠맛이 더 좋더라구요.
올리고당 2큰술과 마요네즈 1큰술을 넣어 불을 중불로 바꾸어서 빠르게 볶아줍니다. 마요네즈를 넣으면 맛도 더 고소하고 다 볶고 식은 후에도 멸치가 들러 붙지 않아요. 골고루 섞이도록 볶아준 후에 불을 꺼줍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반을 갈라서 씨를 제거하고 송송 잘게 썰어줍니다. 칼칼한 맛이 싫으시면 고추는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볶은 멸치에 청양고추와 홍고추, 통깨를 넣고 기호에 따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청양고추를 넣으면 칼칼한 맛이 더해져서 은근 중독성 있게 맛이 더 좋더라구요. 물론 칼칼한 맛을 원치 않으시면 생략하시면 되어요.
호두 크랜베리 넣고 만든 견과류 멸치볶음 완성이에요.

등록일 : 2021-11-24 수정일 : 2021-11-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박신숙입니다 2021-12-02 18:09:12

칼칼하게 맛있습니다. 견과류덕분에 영양도 듬뿍 들어간 레시피입니다. 

교태작렬 2021-12-07 07:22:11

잘 해먹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명란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슬럿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이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