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무지, 계란지단, 어묵을 준비합니다. 어묵은 사각어묵 1장을 반으로 썰어서 준비하시면 되고 계란지단은 원형이든 사각이든 김의 1/4크기에 맞게 준비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외 단무지와 조림우엉은 1/2로 썰어 줍니다.
당근채와 오이를 저민 것을 초절임 한 것입니다. 상큼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줍니다.
사각김밥이기 때문에 햄은 김밥용햄이 아닌 슬라이스사각햄을 준비했습니다.
접는김밥 2개를 만들 것이라서 김밥용 김을 2장 준비하고는 정사각형의 1/4만 가위로 잘라 줍니다.
제일 먼저 양념밥을 가위로 잘라낸 부분에 깔아 주시고 그외 재료들을 각각의 면에 넣어 줍니다. 슬라이스햄과 초절임당근과 오이 함께 올려 주고 옆에는 계란지단 위에 단무지와 조림우엉을 올려 주었습니다. 나머지 마지막 한면에는 사각어묵을 올려 줍니다. 물론 이것은 취향에 맞게 원하는 재료들을 넣으시면 되고요. 위치도 상관이 없습니다. 단, 밥이 제일 먼저 잘라진 면쪽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자!! 밥을 한번 접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계란지단과 단무지가 있는 쪽으로 접어 줍니다. 그럼 두번 접은 것이겠지요.
두번 접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남은 면쪽으로 접어 주시면 접는김밥 완성입니다. 엄청 간단하고 쉽습니다. 재료들도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요.
접어 놓은 접는김밥의 단면입니다. 접어만 놓았지 김밥입니다.
이렇게 접은 접는김밥을 종이호일에 싸서 접어 줍니다. 일단, 한개는 다 만들었네요.
나머지 접는김밥도 접어 주었습니다. 밥을 뺀 다른 재료들의 위치는 상관이 없고요. 도시락으로 싼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접는김밥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