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간장, 황설탕
저는 컵계량말고 g그램으로 넣었어요.
만들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해줘야하므로 너무 싱겁지않게, 너무 짜지만 않게 간을 맞춰주시면 될것같아요. 물을 넣으시면서 달짝지근하다! 이정도로 맞춰주세요.
다진양파, 다진족발
백선생님은 족발의 양은 중요하지 않다고 하셨어요. 족발이 많이 남아있으면 그만큼 족발을 많이 먹을 수 있으니 더 좋겠지만 얼마 안남아있어도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만들어둔 양념, 다진족발, 다진양파
강불
자박자박하게 비율을 넣어준다고 하셨는데 졸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갈비찜처럼 물의 양을 많이 넣어주셔서 끓여주시면 된다고 해요. 저는 우선 양념만 넣고 끓이면서 물을 추가하며 졸여주었어요.
중불로 졸이기
졸이는 시간에 삶은달걀도 준비해주면 좋아요.
저는 삶은 달걀 2알 준비했습니다.
약불
달걀은 최고 30분정도 넣고 졸여주시면 더욱 맛있어요.
홍고추, 청양고추, 다진마늘, 양파, 식초, 멸치액젓, 설탕
백선생님 레시피는 다진양파 1/4개 (30g), 깐마늘 2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액젓 2스푼, 설탕 3스푼, 식초 2스푼입니다.
홍고추는 생략가능하지만 청양고추는 매운맛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해요. 통마늘이 없으면 다진마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간본다고 맛보고 처음엔 이게 무슨맛인가 했어요.
하지만 이 소스가 족발덮밥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등록일 : 2021-05-17 수정일 : 2024-03-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입맛대로, 감대로, 간단하게 만드는 요리레시피예요. 맛도 있는 제 레시피로 기분좋은 요리 만들어서 드시면 좋겠어요. :)
와 진짜 최고에요! 남은족발 있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했는데 레시피보니 쉽고 괜찮을거같아 만들어 먹어보았어용 소스가 진짜 킥입니다 같이 먹어야 더 맛있어요
국물은 저는 짜서 건더기만 넣엇는데도 엄청 맛있네여
입맛에 맞으셔서 다행이에요! :) 요거 먹고 나면 남은 족발 이제 무조건 이렇게 먹게 되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