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그래야 감칠맛 성분이 잘 우러나옵니다. 그리고 물은 아무래도 가정에서 드시는 생수 또는 정수물로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진마늘을 사용해도 좋지만, 국물위에 다진마늘이 잔잔하게 떠서 깔끔한 국물을 내기는 어렵구요. 이렇게 한번 눌러서 넣으면 나중에 건져내기도 편하고 국물에서도 통으로 넣는것보다 잘 우러나고 국물이 깔끔해집니다. 물론 그냥드셔도 되구요!
파는 국물용과 고명용으로 두가지로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다시마 우린 물은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요리하기전 미리 찬물에 넣어 불려주시는게 좋구요.
최소 30분에서~1시간정도 불려주시면 좋습니다. 육수는 넉넉히 만들어 조절하여 사용하심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멸치 가루로 육수를 우려내면, 그냥 멸치보다 국물이 빨리 우러나구요.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맛이 빨리 살아납니다~그래서 육수 시간도 짧게 하여 건져내도 정말 깊은맛, 감칠맛이 최고랍니다!
다시마를 넣고 계속 끓이면 국물맛이 텁텁해지므로 바로 건져주셔야 하구요, 미리 찬물에 담가놨기때문에 같이 끓이실 필요없습니다.
또한 조금 더 깨끗한 육수를 위해선 커피 여과지에 다시 한번 거르면, 아주 깔끔한 육수를 드실수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면 멸치의 비린맛을 다시한번 잡아주며 단맛을 내줍니다.
앞에서 다진마늘을 비유했듯이 새우젓의 잔잔한 건더기가 국물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국물만 넣어주셔야 깔끔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식성과 취향이기 때문에 넣어서 드실분도 좋습니다~!
국간장은 한번에 다 넣지마시고 반만 넣은뒤, 간을 보고 난후 추가로 넣어주세요. 하지만 소금으론 간을 다하지마세요, 국간장이 향과 맛을 풍미있게 해줍니다!
콩나물국을 끓일때, 처음부터 뚜껑을 덮지 말고
끝까지 끓이거나 아님 뚜껑을 처음부터 닫고 끓이시는 방법중 한가지로 해주세요.
등록일 : 2021-02-05 수정일 : 2021-02-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