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33
상품목록
main thumb
Lime앤Thyme

에어 프라이어에 구운 로티세리 통삼겹 구이

8월이 끝나갈 무렵 딸랭이가 찾은 입맛은 야채구이. 고기를 안 먹는 것으로도 부족해 이제는 야채에 맛을 들였다. 컬리 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을 구워 주면 오물 오물 참 잘도 먹는다.



9월 학기가 시작되어 학교로 돌아가는 딸랭이가 에어 프라이어를 가지고 가고 싶어 하기에 흔쾌히 내어 주었다. 나도 마침 새것을 사고 싶었던 참이라..ㅎㅎ



여러 날 서치를 해 보았는데 오븐 3개에 캔벡션 미니 오븐도 있고 토스트 오븐도 2개나 있는 주제에도 12쿼트 대 용량 에어 프라이어 겸용 컨벡스 미니 오븐도 갖고 싶고 그냥 항아리 모양 에어 프라이어도 갖고 싶어 고민을 하다가...결국은 두개를 다 사기로 결정 하기에 이르른다.



이렇게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돈은 있는가.....깨갱



여튼 지름신 내리신 김에 두개 다 get하고 백번 양보하여 항아리 에어프라이어는 2.5쿼트 소형으로 구입 하였으나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작아서 이걸 딸랭이 주고 원래 것을 가져 오기로 혼자 개운하게 결론 지었다. 나 혼자 개운한 건지는 몰라도 누구라도 개운하면 되징~ㅎㅎㅎㅎ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께 새집 다오~~~
오븐형 에어 프라이어 개시 기념으로 로티세리 통 삼겹 구이를 만들었는데 천지 사방으로 튀는 기름이 심란하긴 해도 참 맛은 있었다. 빙글 빙글 도는 통 삼겹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미졌던 저녁시간, 끝~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통 삼겹은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칼집을 넣고 소금 &후추로 간 해 재워 줍니다.
(현재 우리 집 냉장고 상태가 안 좋아 새로 주문을 해 놓은 상태예요. 어젯 밤에 재워서 오늘 먹을 거라 불안한 마음에 진공팩을 해 두었어요)
꼬챙이가 잘 들어가게 하기 위해 미리 뾰족한 꼬지를 이용해 길을 뚫어 주었어요
로티세리 꼬챙이를 끼워 에어 프라이어에 넣어 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자체에 있는 로티세리 펑션을 사용했어요.
설정 자체는 400도F에 35분이었는데 이게 아무래도 닭에 맞춰져 있지 않을까 싶어 30분만 구워 주었어요.
음하하하, 비주얼 겁나지 않습니까?
팁-주의사항
이미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그대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니 맛있었어요.
삼겹살 겉면에 시즈닝은 기호대로 해 주시면 되어요. 그러나 기본 소금&후추 간 만으로도 맛있었어요.

등록일 : 2020-09-13 수정일 : 2020-09-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ime앤Thyme

리듬체조하다 생뚱맞게 요리하는 여자, 푸드 칼럼니스트 in Canada https://www.youtube.com/channel/UCy0NmtPgsPDPaREaxZF_Q6g

댓글 0
파일첨부
간장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