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290
minitori
간단한 저녁메뉴, 백종원 가지밥 만들기 (feat.양념장) 한그릇요리
요즘 장날 시장에 가보면 야채풍년!! 가격도 저렴해져서 좋더라구요. 제일 많이 보이는게 가지, 호박, 오이!! 셋다 너무 좋아해서 갈때마다 사오는것 같아요. 신랑이 가지반찬을 좋아해서 무침이나 해줄까 해서 사왔는데 오랜만에 가지밥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가지반찬은 다음을 기약하고.. 저녁에 간단하게 가지밥 만들어 먹었어요.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한그릇 요리라 좋고, 만드는법도 간단해서 너무 좋아요^^
가지는 깨끗이 씻고 머리부분을 잘라내고 세로로 길게 반으로 가르고 1.5~2cm 두께로 반달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대파는 잘게 쫑쫑 썰어 주세요.
쌀은 깨끗이 씻고 물양을 잡아줍니다. 가지에서 수분이 나와서 밥이 질어질수 있으므로 물 양은 평소 밥짓는것 보다 적게 넣어주세요. 저는 170ml 넣었는데 질지 않고 딱 맞게 지어졌어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주세요. 불은 약한불에서 은은하게 볶아주세요^^
파 풋내가 없어지고 파향이 향긋하게 올라오면 다짐육과 맛술, 후추가루를 넣고 중불에서 골고루 볶아주세요. 고기는 원래 2인분에 100~150g 정도 들어가는데.. 제가 사온 다짐육 한팩이 250g 이 들어있더라구요. 남으면 또 다른거 해먹기도 애매해 질것 같아서 다 넣었어요!!
고기가 90%정도 익으면 팬 한쪽에 간장 3~4T 정도 넣고 끓여주세요.
간장이 끓어오르면 썰어놓은 가지를 넣고 섞어줍니다. 가지에 간장이 베일정도 살짝만 볶아주시면 됩니다.
먼저 준비해둔 쌀에 들기름 한스푼 넣고 볶은가지와 고기를 넣고 취사 버튼 누르면 밥은 완성!!ㅎ 6년동안 쓰면서 처음 안건데.. 저희집 밥솥코스에 가마솥밥이 있더라구요!! 왠지 가마솥밥으로 하면 더 맛있을것 같아서 가마솥밥코스로 했어요^^
밥이 되는동안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대파 쫑쫑 썰어 넣어 줍니다. 통깨도 넣고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40분후!! 윤기 좌르르~ 맛있게 된 가지밥^^
골고루 잘 섞어 줬어요! 압력밥솥에 만들어서 그런지 가지가 부드러워져서 섞으니 다 뭉개지더라구요............ㅠ ㅠ (가마솥밥으로 돌려서 그런지 밑에 누룽지도 노릇하게 눌고ㅎㅎ 그래서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