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진 버섯과 다진 채소, 부침가루 2컵과 물 1컵 반, 계란을 넣고 반죽을 하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모듬버섯전 완성.
크게 만들어서 젓가락으로 찢어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동그란 모양으로 정성스럽게 한 개씩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크게 만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동그란 모양으로 한 개씩 만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많으면 동그란 모양으로 한 개씩 만들고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데 만들어 먹고 싶을 때는 크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저는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을 넣었는데 그 외 평소에 즐겨 먹거나 좋아하는 버섯을 넣어도 되고 싫어하는 버섯이 포함되어 있으면 과감하게 넣지 않아도 됩니다.
또는 개인 입맛에 따라 모듬버섯전에 들어가는 버섯 비율을 조금씩 다르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저는 버섯 외 당근, 양파, 청양고추를 넣었습니다.
집에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를 넣었는데 청양고추는 필수적으로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양고추마다 매운맛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좀 더 맵게 먹고 싶으면 2개 그 이상을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같이 먹을 경우에는 청양고추를 많이 넣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는 청양고추를 전을 찍어 먹을 간장 소스에 넣어도 되는데 간장 4T, 물 2T, 식초 1T, 설탕 1/3T에 청양고추를 얇게 썰어서 넣으면 됩니다.
여기에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으면 더 좋습니다.
저는 간장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았지만 모둠버섯전의 맛이 심심하다면 간장 소스를 만들어 콕 찍어 먹으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