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봄, 여러분은 어떤 제철요리를 즐기시나요? 저 정원이는 제철 바지락이 듬뿍 들어간 바지락칼국수를 좋아하는데요! 조개 중 가장 시원한 맛을 가지고 있는 바지락의 제철은 2월~4월로, 지금 즐기기 딱 좋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3월제철음식 바지락을 넣어 더욱 맛있는 바지락칼국수만들기를 만나볼까요?
2. 육수가 만들어지면 육수팩을 건져내고 간장 5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 조림양념장을 만든다.
3. 당근과 무는 3cm 두께로 썰어 가장자리 부분을 돌려 깎고, 대파의 흰 부분은 4cm크기로 자른다.
4. 조림양념장이 끓기 시작하면 손질된 도미와 준비된 당근, 무, 마늘, 대파를 넣는다.
5. 중불에서 생선을 충분히 익힌 후 양념장이 1/4로 졸아들 때까지 끓인다.
6. 양념장이 1/4로 졸아들면 준비한 꽈리 고추를 넣고 약불에서 2분 정도 더 졸여 도미조림을 완성한다.
지금까지 3월제철음식 도미로 짭조름하고 담백한 도미조림 만들기를 만나보았습니다. 맛있고 푸짐해 아이들 밥 반찬으로도 손님초대요리로도 제격인 것 같아요! 해물육수팩을 넣어 만드니 정말 간단하죠? 집에 생강이 있는 분들은 생강편을 잘라 넣으면 더욱 맛있으니 기억해주세요~! 오늘 저녁메뉴가 고민된다면 해물육수팩을 활용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도미조림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D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