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650
강철새잎
#스테이크굽기 #와규스테이크만들기 #사골야채죽퓨레만들기 #구운채소가니쉬
사골곰탕국물에 야채죽을 넣어서 만든 초간단 사골야채죽퓨레와 함께
각종 채소와 버섯을 구워서 올린 가니쉬!!!
그리고 소등심와규!!! 와규를 이용한 와규스테이크입니다.
소스는 간단하게 발사믹글레이즈를 사용했어요.
발사믹글레이즈가 없으시면 레드와인에 버터를 넣고 팔팔 졸여 주시면 멋진 스테이크소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사골곰탕육수와 야채죽입니다. 몸이 아파서 죽을 사닥 먹고 남아서 이것으로 퓨레를 만들면 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사골곰탕은 오뚜기사골곰탕분말가루로 만든 것이죠.
사골곰탕국물에 야채죽을 넣어서 끓여 줍니다. 그럼 초간단 퓨레가 완성되지요.
가니쉬로 만들어 줄 채소와 버섯이예요. 구울 예정이지요. 양파, 파프리카, 당근, 애호박, 느타리버섯입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없이 구워 줍니다.
다 구워진 채소와 버섯이예요. 여기에 양념을 해 줄 것이지요. 가니쉬 의외로 간단하지요.
소금, 후추, 허브가루, 그리고 올리브오일 듬뿍~~ 넣어서 잘 섞어 주시면 가니쉬는 완성입니다.
사골곰탕퓨레도 완성되었어요.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졌네요. 좀더 더 곱게 만드시고 싶으시면 믹서기에 갈아 주시면 되는데 저는 밥처럼 든든하게 먹기 위한 퓨레로 그냥 이대로 사용하려고요.
와규입니다. 그런데 중간 중간 힘줄도 있고 비계도 있어서 모두 제거해 주려고요. 구워서 먹을때에는 이대로 불판에 구워서 잘라줄때에 제거하면 되는데 스테이크이기 때문에 비계와 힘줄 등등을 미리 제거해 줍니다.
깔끔하게 제거해 준 와규입니다. 이젠 구워주기만 하면 되지요. 퓨레도 완성되었고 가니쉬도 완성되었으니 고기만 잘 구워주면 되는 것이죠.
먼저 굽기전에 밑간을 해 줍니다. 소금, 후추, 허브가루, 그리고 올리브오일를 골고루 발라 줍니다.
양념한 가니쉬는 따로 담아 놓아 두고요. 여기에 나중에 완성접시에 올리면 발사믹글레이즈를 뿌려 줄 예정이예요.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충분히 둘러 주시고요. 와규스테이크를 구워 줍니다. 충분히 한쪽면이 탈 정도로 구워 주세요. 불은 센불에서 구워 줍니다.
서서히 핏물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좀더 기다렸다가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뒤집어 주었습니다. 한쪽면이 타지 않았나 싶지만 이정도로 구워주시면 가장 적당하게 구워진 것이지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어서 구워 줍니다.
다 구워진 스테이크는 잠시 레스팅을 해 줍니다. 잔열로도 익혀지면서도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스테이크의 굽기정도를 알기 위해서는 젓가락으로 고기를 찔러서 빼낸 후에 그 젓가락을 입술에 가져다가 대시면 차갑다하면 레어이고 따뜻하다라고 느껴지면 미디움이며 뜨겁다라고 생각이 드시면 월던의 상태입니다.
가장 먼저 발사믹글레이즈를 완성접시에 살짝 발라 주시고요. 스테이크는 플레이팅이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사골곰탕야채죽으로 만든 사골곰탕퓨레를 한쪽에 쭈욱 깔아 줍니다.
그 퓨레위에 와규스테이크를 올려 주세요. 퓨레와 함께 먹는 스테이크이지요. 그럼 든든하기도 하고요. 마치 누룽지와 함께 먹는 느낌도 들어요.
그리고 만들어 놓았던 구운채소와 버섯을 올려 줍니다. 가니쉬도 올려주고 마지막 스테이크에 발사믹글레이지를 뿌려주면 와규스테이크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