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튀김, 돼지고기장조림, 아이 반찬, 유아 반찬, 4살 식단, 3살 식단, 돼지고기 앞다리 요리, 오븐요리, 고구마 요리입니다. 시댁에서 돼지고 기 앞다리 삶은 걸 주셨어요. 최대한 빨리 사용하려고,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찢어서 장조림을 만들었습니다. 어제저녁에 만들었었는데, 이제 포스팅을 합니다. 첫째, 둘째가 컨디션이 안 좋았었거든요. 옆집 꼬맹이가 놀러 왔는데, 꼬맹이가 잘 먹더라고요. 저희 집 어제저녁은 떡도 먹고 해서 잘 안 먹었는데, 오늘 아침에 주었더니 그럭저럭 잘 먹었습니다.
1. 고구마튀김
고구마는 큰 고구마가 좋겠죠. 어른용은 껍질을 안 벗겨도 되지만, 아이용은 껍질을 벗기면 훨씬 좋겠죠. 감자칼로 껍질을 벗기고, 손톱 한마디 정도로 잘라줍니다. 고구마는, 전분으로 인해서 쉽게 갈면 될 수 있으니 껍질을 벗기자마자 바로 물에 씻어 주세요.
튀김가루 2T를 먼저 뿌져서 1차로 반죽을 해줍니다. 2차로 고구마 큰 것 1개에 튀김가루 200mL 한 컵, 물 200mL 한 컵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물과 튀김가루의 비율은 1:1 정도면 적당합니다. 고구마는, 튀김용은, 밤고구마가 파삭 거리고 좋은데요. 아마, 시댁에서 고구마 주셔서 받아왔는데 호박 고구마 같네요. 호박 고구마는 수분이 많아서 튀기면, 파삭한 맛 보다는 촉촉한 맛이 느껴집니다.
오븐에 웰빙 튀김 모드가 있어서 25분 튀겼는데요. 반죽하고, 아이들은 튀김처럼 하면, 먹기 힘들 수 있으니,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하나씩, 전처럼 구워 주면 아이들이 먹기는 더 편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으니, 바삭하진 않아도, 그럭저럭 맛있었습니다. 놀러 온 꼬맹이 엄청 잘 먹었어요. 오늘 아침엔 우리 꼬맹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고구마 삶아도 먹고 밥에 넣어 고구마 밥도 해먹고 구워도 먹고 해야겠습니다.
2. 돼지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앞다리는 월계수잎, 미향, 된장 1T, 양파 1/2개, 대파, 물, 통후추, 커피,를 넣고 압력솥에 1시간 삶아주면 담백해집니다. 시어머니는 일반 냄비에 2시간 삶으셨다고 한 것 같아요. 살만 찢다 보면, 아무래도 아이들이 씹기에도 살코기만 있다 보니, 칼로 자르는 것보다 손으로 찢어주면 부드러워 먹기 편하고, 간장 양념도 잘 스며 들게 됩니다.
간 마늘 0.5T, 미향 1T, 간장 4T, 통후추, 물 150mL를 넣고 중불에서 10분 끓여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