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찌개용으로 사용하시면 편리하고요. 앞다리살을 사용하였어요. 여기에 다진마늘과 소금, 다진생강, 청주를 넣어서 밑간을 해 줍니다.
그리고 숙주나물을 넣어 주었어요.
일단 숙주나물과 돼지고기를 조물조물 무쳐 주었습니다. 나물들을 총망라해서 넣고는 무치셔도 무관하지요. 일단 돼지고기의 밑간이 필요해서 먼저 숙주를 넣고 무쳐 주었어요.
이제부터 총망라해서 다 넣어 줍니다. 시금치나물, 고사리나물, 도라지나물까지 모두 투하!!!
시중에서 파는 국산콩 콩비지를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죠. 콩비지 300g 두개가 들어갔어요.
돼지고기와 나물이 들어간 재료들에 콩비지를 넣어 줍니다.
빈대떡을 하기 위해서는 점성이 필요하니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어서 주었어요. 달걀은 넣지 않았습니다. 밀가루나 전분가루로 충분히 점성이 생겨서 부치기에도 수월해요.
달궈진 팬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시고요. 거기에 한국자 한국자 떠서는 빈대떡을 만들어 줍니다. 기름은 충분히 넉넉하게 두르셔야 하고요. 팬이 달궈진 후에는 센불에서 중불로 바꿔서 은근하게 익히면서 빈대떡을 만들어 주세요. 센불에서 하면 겉만 타게 되고 속재료인 돼지고기가 안 익게 되기 때문에 중불에서 은근히 익혀 주세요.
노릇노릇하게 한쪽면이 익었다면 뒤집어서 나머지 면도 부쳐 줍니다. 나물들이 많이 들어가서 위에 토핑으로 아무것도 넣지 않았어요. 이것이 투박하지만 맛있는 녹두빈대떡의 모습이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