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042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맵단짠신 동남아 스타일 특제소스로 특별함을 더한 건강식 "찐" 말린가지나물 무침

말린가진나물은 주로 볶아서 먹는데 심지어 말린가지를 물에 데친다음 볶을 생각을 하니 상상만으로도 땀이 삐질;;; 게다가 가지가 워낙 기름기를 스폰지처럼 흡수하는지라 기름 안 쓰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만들어봤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집에서 말린 깨끗한 가지나물이에요. 정수기물 가득 부어넣고 1시간이상 다른 일 하면서 시간 보냈어요.
손으로 만져보아 잘 구부러지면 먹을만하게 불은 거랍니다. 너무 길어서 건지면서 가위로 잘라 다른 보울로 옮겨줬어요. 물기를 일부러 짤 필요 없답니다.
불린 '말린가지나물'이 담긴 보울에 랩을 씌우고 전자렌지에서 1분 간격으로 5번 돌려줬어요.

전자레인지

돌리다보면 랩이 저것보다 더 크게도 부풀어요. 사진찍으려고 하니 조금 가라앉았는데 그래서 끊어가며 돌려줘야 합니다.
너무 오래 돌리면 전자렌지에서도 음식이 타는거 아시죠? 무지하게 뜨거운 상태니까 손 조심하시고 특히, 랩 벗겨낼 때 나오는 스팀이 엄청 뜨거우니까 데이지 않도록 하세요. 랩을 벗긴 다음 식혀줍니다.
가지가 식을 동안 소스를 만들어주는데요, 소스재료를 한 데 모두 넣고 섞어만 주시면 돼요.
가지가 완전히 식고 난 다음에 만들어 두었던 소스를 가지나물 위로 쏟아붓고 잘 버물버물 해주시면 돼요. 제가 사용한 세라노고추는 집 뒷마당에서 햇빛 잘 받으며 자란거라 엄청나게 매워서 3개 넣어줬는데 혹시 고추가 안 매우면 몇 개 더 넣으셔도 돼요. 소스에 희석돼서 고추만 먹을 때 하고는 맛이 달라요.
잘 버무려진 가지나물 먹어보면 희한하게 가지나물이 말린 과일 같은 느낌이에요. 덥고 입맛 없을 때 먹기 딱 좋은 산뜻한 맛이에요.

등록일 : 2017-06-08 수정일 : 2017-06-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백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