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에 전분가루를 넣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보다 고기가 부드러운 식감이 될 수 있어요. 보들보들 야들야들한 돼지고기가 되지요. 요것은 이연복셰프님이 알려주신 방법이지요.
전분가루가 골고루 입혀지도록 잘 섞어 줍니다.
이제 팬에 기름을 두르시고 대파, 다진마늘을 넣어 볶아 주세요.
생강가루도 조금 넣고 볶아 주세요.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함이지요.
이제 고기를 넣고는 같이 볶아 줍니다. 볶는 중간에 청주를 조금 넣어서 냄새도 잡아 주세요. 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이제 채썰어 놓았던 피망과 청양고추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불은 쎈불에서 무조건 빠르게 볶아 주세요.
여기에 집밥백선생에서 만든 만능중국소스를 넣어 줍니다. 만능중국소스는 1/3컵만 넣어 주세요. XO소스도 들어가기 때문에요. 만능중국소스는 간장 1/2컵, 굴소스 1/2컵, 설탕 1/5컵, 물 2컵, 전분 1/3컵 그런데 이 양은 상당히 많은 편이니 조금 하시려면 비율을 생각하셔서 만드셔야 합니다. 저는 이 용량으로 버섯볶음과 고추잡채 두가지를 다 했어요.
여기에 XO소스도 넣어 주고는 잘 섞어서 볶아 줍니다.
후추도 조금 넣어 주시고요. 소스가 전체적으로 고기와 고추에 잘 입혀지도록 볶아준 후에는 불을 끄시고 참기름을 둘러서 마무리하시면 고추잡채 완성입니다.
꽃빵은 간단하게 전자렌즈에 1분정도만 돌려도 따뜻하고 포실포실하게 드실 수 있어요. 굳이 찜통에 찌지 않아도요. 마트에 가면 냉동칸에 꽃빵이나 화권이라는 이름으로 팔더라구요. 그거 구입해서 렌즈에 돌려서 고추잡채와 함께 드시면 아주 맛있죠.
그냥 먹기엔 좀 시들해진 색깔별 피망을 가지고 첨으로 고추잡채를 해 봤네요. 남편도 첨 먹는거라 좀 의심(?) 하며 먹어 보더니 맛있다고 하네요. 제 메뉴판에 입력 했어요. 잘 먹었습니다. (전 생강 가루가 없어서 대신 미린을 좀 넣었어요. 고기 잡내 없이 맛있었어요) 감사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