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225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다이어트] 해독주스 만들기 / 브로콜리 세척법
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다이어트에 의지를 활활 불태우고 있는 요즘!!! 건강도 생각하고 영양도 생각해서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채소나 과일을 그냥 먹을 때보다 익혀 먹을 때 또 익혀 갈아먹을 때 소화가 잘 될 뿐 아니라 체내 흡수율이 80~90%까지 높아진다고 해요. 거기다 해독주스는 꾸준히 먹으면 몸에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죠^^ 불량엄마 다이어트로 먹을 분량과 베프 썬의 건강 주스 선물까지 생각해서 왕창 만들었어요! 이웃님들은 딱 반으로 양을 줄이면 3일치에서 5일 치 정도가 될 것 같아요.
브로콜리는 벌레 때문에 농약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유통 중 상하지 않게 왁스코팅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물기가 닿으면 물이 흡수되지 않고 방울방울 튕기는 걸 볼 수 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물에 담가주시고, 베이킹 소다를 풀어 10분 정도 담가주고 뒤적뒤적 씻어줍니다.
베이킹소다로 씻어낸 후 물을 받고 식초 2수저 정도를 푼 물에 5분 정도 더 담가두었다가 충분히 헹궈주면 세척 끝! 데쳐드실 때는 끓는 물에 30초를 넘기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양배추는 듬성듬성 썰어 식초물에 담가 세척해주세요.
토마토는 껍질 째 해독주스에 갈아 넣으면 꺼끌꺼끌한 식감이 있어 껍질은 벗겨주었어요. 십자 칼집 내어 끓는 물에 굴려주면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어요. 오래 끓일 필요 없이 두어 번 굴려주고 건지시면 돼요^^
껍질 벗긴 토마토는 4등분에서 6등분으로~!
당근 껍질은 비타민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꼭 필러로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준비된 재료를 차곡차곡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주세요. 전 양이 많아서 1600ml를 넣었고요.
물양은 너무 많아도 안되니 참고하세요.
센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약 불로 10분에서 15분 더 끓여주면 끝!!!
끓인 야채는 한 김 식혀주세요~!
바로 먹을 해독주스를 익힌 야채와 사과 바나나를 넣어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이때 익힌 야채뿐만 아니라 끓인 채소 물도 버리지 않고 함께 넣어 갈아주시는 거예요.
다음에 갈아먹을 채소는 통에 담아 보관했다가 사과, 바나나 넣고 갈아먹으면 좋아요. 또, 익힌 채소와 채소물을 따로 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불량엄마는 귀차니즘으로 그냥 한 통에 ㅎㅎㅎ;;; 다 식으면 바로 냉장보관하셔야 해요.
잘 갈아진 해독주스! 야채 과즙 같은 맛이에요. 불량엄마는 워낙 먹어본 경험에 잘 먹지만 처음 드시는 분들은 비위에 안 맞을 경우 꿀 한 스푼 정도 추가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다이어트중이시라면 꿀은 빼시는게^^;;; 야채과즙이라 소자매도 입에 맞는지...자꾸 달래요 ㅎㅎㅎ 뭐~ 몸에 좋은거니까 나눠먹기로...더 부지런히 만들어야 할것같은 불길한 생각이..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