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류(박력분+베이킹 파우더)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휘퍼로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꼼꼼하게 휘핑해주세요.
잘 섞이면 바닐라 오일(또는 바닐라 익스트랙)도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물이나 기름기가 없는 깨끗한 볼에 흰자를 넣고 멍울을 풀어주세요.
설탕을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면서 휘핑해주세요. 이렇게 뿔이 바짝 설 정도의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시고, 완성되면 1-2분 정도는 저속으로 돌려서 기포를 정리해주세요.
만들어두었던 반죽에 2-3번에 나누어가며 살살 섞어주세요. 이번에는 주걱으로 거품이 최대한 꺼지지 않도록 밑에서부터 퍼올리듯이! 섞어주세요.
다 섞고나면 이런 느낌의 반죽이에요. 약간 꾸덕? 일반 팬케이크 반죽보다 된 반죽입니당. 그리고 냉장고에서 30분-1시간 정도 휴지시켜주시는데, 휴지과정은 생략하셔도 상관없어요.
달군 팬에 버터나 오일을 두르고 전체적으로 코팅한 다음에 키친타올로 닦아내주세요.
원하는 크기로 반죽을 떠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구워주세요. 뒤집는 타이밍은 위에 기포가 뽕뽕 올라오거나, 뒤집개로 살짝 들쳐봐서 노릇해지면 그때 뒤집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약불에서 굽기- 중불~약불 왔다갔다하면서 구워주시면 될 거 같아요. 완성된 팬케이크는 취향껏 토핑을 올려서 장식하면 끝!
저는 위에 데코파우더 뿌리고 바나나 스플릿이랑 딸기 콤포트, 라즈베리, 블루베리 올려서 먹었어요. 점심으로 엄마랑 먹은거라 과일을 풍성하게 !!메이플 시럽은 팬케이크 젖는게 싫어서 따로 담아두었구요.
PS. 바나나 스플릿은 바나나 반 가른 다음에, 버터를 얇게 두른 팬에 약불로 노릇해 질 때까지 구워주시면 돼요. 생각보다 엄청 빨리 익고, 타기 때문에 꼭 약불해서 구워주세요!
완전 두툼!! 머랭을 넣어서 폭신하고 되게 부드러워요. 머랭 만드는게 좀 귀찮긴 하지만 노른자 머랭도 아니고 흰자 머랭이라 금방 만드니까 앞으로는 이렇게만 해먹으려구요. 저번에 만든 딸기 콤포트도 올려서 먹으니까 완전 꿀맛이고 바닐라 아이스크림 있으면 그거랑 먹어도 진짜 맛있을거같아요. 가끔 집에서 카페 분위기 내면서 브런치 해먹고 싶을 때 추천!!
머랭을 만들고 반죽끼리 섞을 때 최대한 거품이 죽지 않게 해주세요. 그래야 폭신폭신한 팬케이크가 만들어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