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손을 깨끗한게 씻고 필요한 재료를 준비 해 주세요! 박력분은 고운 체에 두 번 내려 부드러운 입자로 준비 해 주세요.
베이킹에서 계량이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 잘 알고계시죠? 앞서 보여드린 필요한 재료를 각각 정확하게 계량 해 주세요!
계량을 끝낸 버터 90g은 마이크로웨이브 해동 모드 에서 2분간 돌려 너무 뜨겁지 않게 녹여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베이킹을 시작해볼까요? 먼저 큼직한 볼에 달걀 4개를 넣고 핸드믹서 저속에서 믹싱을 시작해주세요. 달걀이 전반적으로 잘 섞인 다음 계량한 설탕 120g을 총 4차례에 걸쳐 나누어 넣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빠른 속도보다는 중간정도의 속도로 설탕이 달걀과 완전히 잘 섞일 수 있게 해 주세요.
설탕 투입이 다 끝난 다음 인스턴트 커피 4pcs(약12g)를 모두 넣고 역시 중속에서 믹싱을 계속 해 주세요.
은은한 커피향이 올라오면 준비해 두었던 녹인 버터를 3차례에 걸쳐 넣어주시고 카놀라유90g을 역시 3~4차례에 걸쳐 넣어 분리 현상이 없도록 믹싱 해 주세요.
자, 이제 어느정도 반죽이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과하게 생긴 거품이 사라질 수 있도록 가볍게 용기를 탕탕, 두어번 쳐 주세요.
미리 체 쳐 두었던 박력분과 준비한 모카 믹싱을 넣고 가볍게 섞어 보겠습니다. 핸드믹서 저속에서 30초 정도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반죽을 얼만큼의 시간동안 섞느냐에 따라 식감이 달라진답니다. 좀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가루가 완전히 섞이지 않더라도 1분 이내로 가볍게 섞어주시고 살짝 쫄깃한 식감(무거운 텍스쳐)를 원하시는 경우엔 고속으로 2~3분 정도 믹싱해 주시면 좋습니다.
팬닝을 위한 깍지 틀에 준비한 모카 마들렌 반죽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쯤 해서, 오븐은 180도로 예열 해 보겠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