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재료를 모두 준비합니다. 이렇게 한꺼번에 준비해놓으면 편하답니다. 버터(60g), 설탕(60g), 우유(30g), 계란 1개 입니다.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바로 넣어주엇어요 우선 버터(60g)을 거품기로 저어 크림화시켜주시고 설탕(60g)을 두번에 나누어 섞어 주세요.
설탕이 다 섞이면 멍울을 풀어둔 계란(1개)를 3~4번에 나누어서 넣어주세요. 한번에 계란을 다 넣어버리면 계란과 버터가 분리되어 순두부만들때처럼 몽글몽글해진답니다. 그리고 계란을 나누어 넣어야 버터사이사이에 공기층이생겨 부드러운 머핀이 된답니다.
계란이 다 섞인 모습이예요.. 버터와 분리없이 아주 예쁘게 섞인 모습입니다
계란이 다 섞이면 우유(30g)을 넣고 버터와 대충 섞어주시고 체에친박력분(130g)과 베이킹파우더(3g)을 넣고 주걱을 세워 # 모양으로 날밀가루가 없도록 섞어주세요 (박력분은 오래 섞으면 글루텐이 형성되기때문에 너무 많이 치대시면 머핀이 폭신거리지 않고 쫀득거리게 된답니다.)
검게변한 바나나등장! 사와서 그냥 냉장고에 넣어두었더니.. 속살은 많이 무르지 않았지만 겉껍질은 보시다시피..검게변해버렸어요.
으깬 바나나는 반죽에 넣어 골고루 섞어주시면 끝~
완성된반죽입니다^^ 중간중간 바나나가 살짝 보이시나요?
그러면 짤주머니를 준비하셔서 반죽을 넣어주세요 짤주머니는 왼쪽사진처럼 컵에 씌워놓으시면 반죽을 담기 수월하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구멍을 뚫지 마시고 한쪽만 뚫려있는채로 컵에 넣어주세요 미리 반죽나오는 구멍을 뚫어놓으면 컵안에서 반죽이 줄줄 새게 된답니다. 저는 바나나모양틀에 넣을꺼라서 짤주머니에 넣었는데요 만약 그냥 머핀틀을 이용하신다면 굳이 짤주머니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스크림스쿱이나 수저로 떠넣어주시면 돼요.
이게바로 바나나모양틀이예요. 사실 저도 사놓고 처음 써본답니다. 이렇게 모양틀에 구우실때는 따로 유산지를 깔지 않기때문에 버터칠을 해주셔야 나중에 다 굽고나서 잘 떨어진답니다.
반죽을 짤주머니에 다 담으셨으면 왼쪽사진처럼 반죽이 나올정도로 구멍을 내어주세요.(가위로 싹둑~) 그리고 반죽을짜다가 멈출때에는 오른쪽사진처럼 꺼꾸로 세워두시면 됩니다.
바나나틀은 버터를 솔에 묻혀 꼼꼼히 발라주시고 80%정도 반죽을 담아주세요 제가 넣은것보다 조금씩만 더 넣어주시면 통통한 바나나빵모양머핀을 만나실수있을꺼예요.
그리고 남은 반죽은 미니머핀틀에 구워보았습니다 딱 한입사이즈라 더 귀엽고 먹기편한 미니머핀 . 초콜렛 유산지가 거의 딱 맞는정도의 크기랍니다. 이렇게 반죽을 담으시면 예열된 180도의 오븐에서 10~15분간 색을 보며구워주세요. 윗부분의 색이 진하게 난다 싶으면 호일을 덮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니머핀틀이나 바나나모양틀이 전부 밑바닥이 얇아서 아래에 쿠키팬을 하나 더 깔고 구워주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