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가지 2개, 양파 1개, 방울토마토 5개,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1큰술
<오일간장소스>
올리브오일 2큰술, 간장 1과1/2큰술, 발사믹식초 1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들기
1. 가지는 1cm폭으로 어슷하게 썰어 소금을 푼 물에 잠시 담가 색이 변하는 것을 막고 밑간도 스며들게 한다.
2.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가로로 1cm 두께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씻어서 꼭지를 뗀다.
3. 오일 간장 소스를 재료의 분량대로 섞는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물기를 닦은 가지와 양파 방울토마토를 노릇하게 구워낸다.
5. 접시에 구운 가지와 양파 방울토마토를 켜켜로 담고 오일 간장 소스를 듬뿍 뿌려서 먹는다.
♣ 쿠킹 Tip
- 간장의 효능
간장은 메주를 주원료로 소금 등을 섞어 발효 숙성시킨 후에 나오는 액체부분을 말한다. 고체부분으로 분리된 것이 바로 된장이다. 그 액체를 숙성시켜서 집 간장으로 쓰는 전통 장류이다. 간장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콩으로 만들어지는 발효식품으로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가지를 구울 때에는 약간의 간이 된 상태로 구워야 더욱 잘 구워지는데 소금을 조금 푼 물에 가지를 담궈 간도 베이게 하고 가지의 색도 변하지 않게 한다.
- 겉절이, 생채, 숙채 등의 야채 요리에 간장으로 간을 맞추면 아주 맛이 있는데 간장을 양념장을 만들어서 요리 할 때에는 상차리기 오래 전에 미리 무쳐 놓으면 야채의 숨이 죽고 수분이 흥건해 맛이 없어지므로 상차리기 직전에 양념해서 상에 내는 것이 좋다.
- 간장을 이용해서 싱싱한 해물 샐러드 또는 해물 냉채를 이용하면 고추장 또는 된장의 소스보다 해물의 질감을 더욱 살려 주는데 간장에 식초보다는 레몬즙을 짜 넣어 감칠맛과 함께 향을 내주는 것이 좋다.
등록일 : 2007-08-12 수정일 : 2007-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