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98
문성실
불고기피자
볶아 먹고 남은 불고기와 피자소스, 그리고 피자치즈 정도만 갖추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불고기 피자예요. 도우를 식빵으로 사용해도 좋고, 담백한 종류의 토핑이나 속에 잼 등이 들어있지 않은 빵이라면 어떤 빵도 이용할 수 있어요. 재료에 구애 받지 않는 간단 만능 피자랍니다.
피망과 양파는 잘게 다지고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진 양파와 피망을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달달 볶다가, 약간의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살짝 간을 해준다.
시판 스파게티 소스 1컵를 넣고 달달 볶아서 야채피자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아이들은 눈에 보이는 채소는 먹기 싫어하잖아요. 그래서 피자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야채를 잘게 잘라서 볶아준 뒤에 피자소스를 넣고 한 번 더 볶아 사용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채소가 피자 빵 속으로 꼼꼼 숨어있고, 야채가 씹히는 맛이 별로 없어서 아이들이 거부감을 일으키지 않고 잘 먹게 되는 것이죠.
쇠고기는 얇게 썬 불고기감으로 준비해, 고기양념재료인 간장 1T, 청주 1T, 설탕 0.3T, 다진 마늘 0.3T, 다진 파 1T, 후춧가루 약간 을 넣어 조물조물 양념을 하고, 달군 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국물 없이 바짝 볶아서 익혀 줍니다.
빵을 준비하고, 위에 토핑할 재료인 피자소스, 볶아 놓은 불고기, 피자치즈를 준비하고 빵 위에 피자소스를 골고루 발라주고, 그 위에 살짝 빵과 토핑이 잘 붙도록 피자치즈를 뿌린 후에 그 위에 쇠고기 불고기를 토핑하고, 다시 피자치즈를 군데군데 뿌려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