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80
상품목록
main thumb

부들부들 촉촉 베이글 푸딩

레이즌 시나몬 베이글이라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냉동실에 오래 두기도 했고, 부들부들 촉촉한게 먹고 싶길래 베이글로 브레드 푸딩을 만들어 봤어요.
2인분 9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에 넛맥과 소금,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잘 풀어 줍니다. 계란이 풀어지면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잘 섞어 푸딩액을 만들어서 준비 합니다.
베이글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 합니다. 볼에 베이글과 건포도,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섞어 줍니다. 베이글에 푸딩액을 붓고 잘 섞어 30분~1시간 정도 재워 둡니다.
촉촉히 적신 베이글은 내열용기에 적당량을 넣어 줍니다.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30분 정도 구워 줍니다. (굽는 용기의 크기나 양에 따라 굽는 시간을 30~1시간 사이로 조절해 주세요.)

오븐

향긋하고 달콤한 향기가 솔솔 풍기는 노릇노릇 잘 구워진 베이글 푸딩.
이건 데코 스노우를 솔솔 뿌린 베이글 푸딩. 위에 하얀눈이 내린것 같아서 더 이쁘네요. 제가 상상하던 브레드 푸딩은 투명한 오븐용기에 구워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해 보이는 또 브레드 푸딩 위에는 슈가 파우더를 솔솔 뿌린 그런 모습이었는데 상상한 그대로 실현. 혼자서 매우 만족. 이렇게 보니 정말 유럽 어느 가정에서 막 구워낸 홈스타일의 브레드 푸딩 같아서 혼자 막 감동했어요.
부들부들하고 쫀득하고 촉촉한 베이글 푸딩 한입 맛 보실래요? 베이글에 건포도와 시나몬이 들어가 향긋하고 달콤한, 고소한 아몬드와 새콤달콤 건포도도 씹히구요. 부들부들 촉촉하니 너무 맛있던 베이글 푸딩이었어요. 베이글은 특성상 겉이 좀 딱딱해서 굽고난뒤 오래 보관하면 속까지 딱딱해져서 맛이 없는데 이렇게 푸딩으로 만들어 먹으니 너무 물렁거리는 식감도 아니고 적당히 쫀득 하면서도 부들부들 촉촉해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팁-주의사항
- 여러개를 구웠으니 먹을것만 남겨 놓고 뚜껑 덮어서 냉장보관 했다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거나 오븐에 살짝 구워주면 금방 구운 브레드 푸딩이 되서 좋더라구요.
- 전 베이글에 시나몬이 첨가되어서 생략 했지만 시나몬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나몬 파우더를 약간 추가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정말 좋답니다.
- 블루베리, 호두, 플레인 베이글 등등 다양한 건과일과 견과류를 섞어서 베이글 푸딩을 만들어 보세요. 기존의 브레드 푸딩과는 또 다르게 색다르고 맛있답니다.

등록일 : 2009-07-20 수정일 : 2015-09-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8
파일첨부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