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2,827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바삭바삭 쥐포튀김

적은 양의 기름으로도 잘 튀길 수 있으니, 간식 삼아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술 잘 드시는 분들은 아주 딱 좋은 안주감이겠지만서도 술을 즐기지 않는 저는 아이들과 간식으로 먹지욤. 암튼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 주었는데, 놀면서 오다가다 참 잘 먹더라고요. 매번 구워서 먹던 쥐포에 물렸다면 이번에는 튀김으로 만들어 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스를 함께 곁들여 내면 근사한 간식이 된답니다.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쥐포(2장)은 먹기 좋게 잘라 살짝 물에 담갔다가 건져주고, 쥐포는 물에 너무 오래 담그면 안 된답니다.
튀김가루(2분의 1컵)에 찬 물(3분의 1컵)을 넣고 대충 풀어서 준비하고, 튀김옷은 너무 곱게 튀김가루까지 멍울 없이 풀려고 하지 마시고 대충 풀어 주시되, 바삭바삭한 튀김을 만들고 싶다면, 찬 물은 기본, 얼음물을 넣어주면 겁나게 튀김이 신기하게 바삭해지죠.
일회용 비닐봉투에 튀김가루(2)를 넣고 쥐포를 넣고 튀김옷을 골고루 묻혀주고, 바로 튀김옷을 입히는것 보다 이렇게 한번 더 날가루를 묻혀주는 것이 물기도 흡수하고, 튀김옷도 더 탄탄하고 좋더라고요.
가루 옷이 묻은 쥐포를 튀김옷 반죽에 살짝 넣었다가 튀김옷 반죽이 너무 두껍게 묻지 않도록 해주세요.
끓는 튀김기름에 넣고 노릇하게 앞뒤로 튀겨주고, 곁들이소스와 함께 곁들여 내면 끝. 튀김 팬은 작은 것을 사용하고, 튀김기름은 2분의 1컵 정도만 사용해서 해도 충분히 튀김을 할 수 있어요.
바삭바삭 어찌나 맛있던쥐 이 맛이 궁금하시면 만들어 보시지요. 쥐포구이보다 더 맛나요. 튀김 두려워 마시고, 그리고 튀김이라고 무조건 나쁘게 생각 마시고. 바삭함이 보이시나요? 쥐포 자체에 솔직히 조미가 되어 있고, 그 자체로도 워낙 맛있다 보니깐 뭘 해도 맛잇긴 하네요.
이렇게 쥐포까스로 드셔도 맛있어요. 이건 와사비를 넣은 마요네즈에 찍어서 먹으면 거참 별미더라고요.

등록일 : 2009-07-07 수정일 : 2016-0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5
파일첨부
소고기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그랑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