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6,461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돼지등뼈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뼈다귀 감자탕

2시간 이상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6천원주고 한보따리 사왔는데 감자탕집 가면.. 이정도 양이면 돈이 만만치 않다지요.
우선은 찬물에 1~2시간정도 담구어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이 때 기름기도 살포시 올라온다지요.
핏물을 제거한 등뼈는 푹~ 고아내야지요. 먼저 등뼈가 충분히 잠길정도로 붓고나서 된장 2큰술을 넣어줍니다.
양파도 큰 것 하나 넣고..
무와 통마늘을 넣어 줍니다.
여기에 소주 반병을 거침없이 부어 준 후 팔팔 끓여주세요.
진국이 우러나올때까지 2시간정도 푹~ 끓여줍니다. 전 거의 4시간을 삶아냈는데요.. 그랬더니 뼈와 살이 잘 분리가 되서 먹기도 편하고..국물에 등뼈살들이 살살 떨어져서 국물맛이 엄청 좋더라구요.
등뼈를 고아내고 육수가 우러나면... 육수낼때 넣었던 재료들을 모두 건져내주세요.
통감자도 몇 개 넣어서 삶아주었어요. 나중에 큰 냄비로 옮겨 감자탕을 끓이려면.. 통감자가 덜 익을 수 있으니.. 먼저 익혀두려구요.
이번에는 묵은지를 넣어봤어요. 우거지는 없는지라.. 잘 익은 묵은지 꺼내서 함께 넣어보았답니다.. 국물이 텁텁해지지 않도록 묵은지내의 양념들은 모두 털어냈어요.
그리고 여기에 푹 삶아낸 등뼈와 육수, 통감자를 넣어주었답니다.
감자탕 양념장을 만들껀데요.
다진마늘 2큰술(마늘과 청량고추를 섞었어요), 생강즙이나 가루 1큰술, 맛술 2큰술, 들깨가루 7큰술, 고춧가루 5큰술, 육수 2큰술 분량대로 넣어 섞어줍니다.
된장은 등뼈를 삶을 때 넣어 생략했어요. 육수에 그대로 우러나있으니깐요.
양념장을 만들었다면.. 육수에 버섯과 대파, 그리고 양념장을 넣고 중불에서 은근히 끓여줍니다.. 육수에 충분히 맛이 우러나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묵은지를 넣어.. 함께 끓이니 장시간 끓여내야 충분한 맛이 나거든요. 훨씬 깊은 맛이 나야지요.
바글바글.... 깻잎도 송송 썰어서 넣고 말입니다.. ^^ 향긋하면서도..은은하니 좋죠.
뜨끈한 밥 위에.. 묵은지 북~ 찢어 살포시 얹어 먹어도 맛나지만.. 진한 육수의 맛을 제대로 즐겨도 좋다지요.
팁-주의사항
마늘과 청량고추를 섞었어요

등록일 : 2013-03-02 수정일 : 2016-01-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99

얼음로즈 2019-09-22 17:42:15

여기 레시피만 있으면 밖에나가서 감자탕안사먹어도 될것같아요~가족들이 맛있다고 하면서 담에도 해달라고 해서 뿌듯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톡무믐ᆢ 2020-03-02 16:39:30

첨해봤는데ᆢ성공했어요ᆢ감자탕집에서ᆢ먹는거랑ᆢ같았어요ᆢ감사합니다ᆢ맛나게ᆢ잘먹었어요 

나굥맘 2018-04-10 19:04:10

뼈감자탕 집에서도 만들어먹을수있어 신기해요 저두 7500원가격에 뼈 2키로 넘게 가져와서 오늘저녁 울가족들 푸짐하게 먹네요 국물이 진하고 구수하고 맛있어요 맛난 레시피 감사합니다^^ 

댓글 44
파일첨부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진미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봉골레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