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
상품목록
main thumb
집밥쟁이

부추반찬, 천연 자양강장제 부추, 부추김치 만들기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리는 부추로 김치를 담그어 두면 몸에 좋다는 부추를 매일 매일 먹을수 있어 좋다. 부추김치는 절일 필요가 없어 담그기도 간단하고, 담그고 바로 먹어도 맛있고 또 익으면 익을수록 깊은맛이 나서 매력적인 김치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부추는, 물에 10분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살살 흔들어 3번정도 씻어준후, 물기를 좀 털어내고, 반으로 잘라준다.

, 채반 , 도마 , 조리용나이프

부추 손질법

잘라준 부추는 버무릴 볼에 담아 둔다.
양념을 만들 재료들을 깨끗히 씻어서 준비한다. 양파1개, 사과 반개,홍고추10개정도,깐마늘 한줌정도 준비한다. 생강은 선택사항이다. 넣어 주려면 깐마늘1알정도 크기로 넣어준다.준비한 재료들을 갈기 쉽게 잘라준다.

양파 손질법

잘게 자른 양파,사과,홍고추,마늘을 믹서기에 넣고, 준비한 찬밥도 4스푼 듬뿍 넣어 준다. 그리고 고추가루를 제외한 준비한 분량의 멸치액젓.새우젓.간장,매실액,설탕을 넣고, 한번에 다 믹서해 준다.

믹서기

곱게 잘 갈아준다.
갈아준 양념을 볼에 넣고 고추가루 15스푼을 넣어준후, 골고루 잘 섞어준후 그대로 10분정도만 둔다. 이렇게 잠시라도 숙성시켜야 고추가루도 잘 불어나고 양념도 겉돌지 않아 좋다. 부추김치에는 고추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텁텁하고 맛이 별루니 고추가루를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한다.
이제, 준비해둔 부추에 양념을 넣고 버무려 주면 완성이다. 버무릴때 한꺼번에 다하지 말고, 부추 반에 양념반을 먼저 버무리고, 또 나머지 반에 양념 넣고 버무려 주어야 양념이 부추에 골고루 잘 묻어나고 버무리기도 쉽다.
잘 버무려진 부추김치를 보관용기에 담는다

밀폐용기

잘 익을수 있게 공기를 치단해주는 의미로, 위생팩으로 빈틈없이 잘 덮어 주고 눌러준다.

위생팩

뚜껑닫고, 실온에서 20~24시간 정도 익힌후, 냉장고로 옮겨 보관한다.
팁-주의사항
부추김치에는 고추가루를 많이 넣지 않아야 익었을때 시원하다. 찬밥 대신 밀가루풀이나 찹쌀풀을 넣어 주어도 된다.

등록일 : 2025-02-26 수정일 : 2025-0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집밥쟁이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때 행복을 느끼는 집밥쟁이 랍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돈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