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알토란 간장양념꼬막 초간단 꼬막요리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꼬막은 겨울 보양 식품으로 인기 가 많은데요. 동의보감에서는 꼬막은 소화를 돕고, 장기를 보호하며 기를 보충한다고 서술하고 있어요. ​ 꼬막 효능은 다량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내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농도 를 높이고 혈관을 청소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곽 가 있어요. 또한 베타인 성분은 체내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간 기능 향상을 돕고, 알코올 분해 및 간의 피로를 해소하며 지방간을 방지하는데 좋아요. ​ 꼬막에는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칼륩, 비타민 B 등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 강화 와 성장 촉진,골격 발달, 피로회복 등에 좋으며 고단백으로 다이어트 식사로도 손색이 없어요. ​ 오늘은 알토란 간장양념꼬막을 만들어 볼게요.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꼬막 1kg를 준비해요.꼬막 요리는 씻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새꼬막을 양파망에 넣고 단단히 묶어요. 양파망이 세척의 비법입니다. 양파망이 없으면 다른 망도 가능 합니다. 빨래하듯 비벼서 빨아요. 꼬막 껍데기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쉬워요. 그런 다음 물에 깨끗이 헹궈요.

믹싱볼 , 숟가락 , 비닐봉지 , 고무장갑

꼬막이 정말 깨끗해요.
스테인리스 볼에 물 1.5리터를 넣고 소금 2큰술을 녹여요. 꼭 스테인리스 그릇을 사용하세요. 스테인리스와 소금이 만나 산화되며 꼬막이 이물질을 배출해요. 스테인리스 볼이 없으면 스테인리스 스푼을 넣어주세요. 세척한 새꼬막을 넣어서 1~2시간 해감해요. 검정 비닐을 덮어서 냉장보관해요. 꼬막이 바닷 속으로 착각해서 이물질 을 뱉어내요.
1시간 해감 후 이물질이 바닥에 있어요.
한번 더 세척 후 체에 받쳐 두세요.
꼬막 삶기가 꼬막 요리의 핵심 과정인데요. 완전히 물이 끓기 전 기포가 조금씩 생길 때 꼬막을 넣어요. 젓지 마세요. 젓지 않아서 아주 편해요. 새꼬막 입이 안 벌어지게 삶는 게 중요해요. 입이 벌어지면 육즙이 빠져 나가서 맛이 없어요. 거품이 올라오면 건져주세요. 살짝 데치듯 삶는 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삶고 나서 물에 헹구지 마세요. 육즙이 빠져 나가 맛이 없어요.

냄비 , 채반

꼬막 까는 기구를 사용하면 더 쉽고요. 스푼이나 동전으로 깔 수도 있어요.
꼬막 꽁지 뒷부분에 스푼을 넣어 비틀면 꼬막을 쉽게 깔 수 있어요. 동전을 사용해도 되고요.
꼬막 까는 기구는 꼬막 꽁지에 넣고 벌려주기만 하면 깔 수 있어요.
꼬막 육즙이 하나도 빠져 나가지 않았어요.
오동통하게 잘 삶아졌어요.
초간단 양념인데요. 꼬막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양념은 최소한만 합니다. 다진 대파 4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3큰술, 참기름 1/2큰술을 준비해요. 참기름은 향만 날 정도로 적게 넣는 것이 좋아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다진 대파부터 넣어주고요.
진간장 4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3큰술, 참기름 1/2큰술 을 넣어줍니다.
볼을 들어서 키질하듯 섞어줍니다. 일일히 양념을 꼬막 한 개당 넣지 않고 무치듯 만들어서 아주 편해요.
알토란 간장양념꼬막 입니다.꼬막의 맛을 극대화한 간장양념 꼬막입니다.꼬막 좋아하는 분들은 꼭 만들어 보세요. 꼬막 레시피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레시피로 정착하려고요. 레시피가 나름 간단한 편입니다. 게다가 쫄깃한 꼬막이 너무 맛있어요.

접시

등록일 : 2025-01-14 수정일 : 2025-01-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고사리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방풍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