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
main thumb
심플민

맛있게 고구마 찌는 법 호박고구마 찌는 시간

가을 제철 고구마 숙성되면서 더 당도가 올라 요즘 따뜻하게 쪄 먹기 좋은 영양 간식입니다. 한 번 쪄 놓고 냉동실에 두면 해동하여 고구마무스나 샐러드, 고구마 라떼 등 다양한 고구마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단맛 상승시켜 구워내는 방법도 자주 선택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정석이 찌는 것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오늘은 일반 밤고구마에 비해 비교적 수분이 많은 호박고구마로 물에 담가 삶는 방법보다 증기에 쪄내는 것이 물컹하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맛있게 익힐 수 있어요.
이렇게 안이 노랗거나 오렌지빛일 경우엔 항산화 작용을 돕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또한 고구마는 자체가 식이섬유가 감자의 2배나 될 정도로 풍부하기에 장 건강을 위해서 참 좋답니다.
물컹하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단맛 올려 맛있게 찌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
고구마 5~6 개 , 물 600 ml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껍질까지 쪄내는 방법으로 흙이 묻은 고구마를 깨끗하게 문질러 세척해 줍니다. 껍질 부분에도 영양소가 많이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아요.
하나하나 문질러가면서 깨끗하게 씻어 주었어요.
양 끝 섬유질 부분을 잘라내 주어 보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익혀주도록 합니다.
찜기 아래에 물을 넣어 줍니다. 위에 고구마에 닿지 않도록 넣어주는데요. 3컵 정도 넣으면 마지막까지 수분이 모자라지 않게 잘 익혀낼 수 있어요.
가지런히 올려 주세요. 중간보다 약간 더 큰 사이즈로 강불에서 먼저 10분, 중불에서 20분 쪄준 뒤 마지막 10분간 뜸을 들여줍니다.
고구마를 올린 뒤 뚜껑을 닫고 강불에서 10분 먼저 쪄줍니다. 시간을 체크하여 10분 후 중불로 낮춰 20분간 더 쪄주었어요.
다음 뚜껑을 열어 익은 정도를 확인합니다. 젓가락으로 가운데 부분을 찔러보아 부드럽게 잘 들어 간다면 뚜껑을 다시 닫고 10분간 뜸을 들여 완성합니다. 좀 덜 익은 느낌일 땐 뚜껑을 닫고 5분가량 더 쪄주고 뜸 들여 마무리하도록 해요.
물에 닿아 담가 삶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물컹하지 않으면서 촉촉함은 유지되도록 맛있게 쪄졌어요. 껍질도 보드랍게 너무 잘 까져서 아이들이 스스로 먹기에도 딱 적당했어요. 맛과 영양 모두 잡을 수 있는 구황작물인 고구마입니다. 막 쪄내 우유 또는 커피와 함께 하면 든든한 한 끼 부럽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건강 한 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와 함께 먹는 조합을 좋아해요. ㅎㅎ 고구마로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쪄내고 남은 고구마는 내일 아침 스무스한 고구마라떼도 달콤하게 만들어 보려고 해요. 촉촉하게 삶아내어 식탁 위에 올려놓으면 식구들 하나씩 집어먹는 건강 간식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찌는 시간만 지켜 내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로 맛있는 영양간식으로 즐겨보세요.

등록일 : 2024-11-30 수정일 : 2024-11-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오징어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파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돼지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게살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