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2
심플민
무나물볶음 만들기 무나물반찬 무채나물볶음 레시피
한창 무가 제철인지라 수분이 많고 단맛 나며 맛있어요. 그래서 고소한 들기름 베이스에 간 맞춰 간단하게 볶기만 해도 고소하게 완성할 수 있는데요. 평소 아삭한 생채로 고춧가루 양념에 매콤 새콤하게 무쳐먹지만 이렇게 볶아 무나물로 만들면 달큼하고 단백하고 반찬으로도 좋고 비빔밥 재료로 올려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소한 들기름에 파를 볶아 고소한 멸치다시마 육수 소량 부어 은근히 익혀낸 뒤 간맞춰내면 후딱 완성인데요. 육수 대신 맹물 소량과 감칠맛 나는 참치액 반 큰술로 대체해 익혀주어도 되어요. 가을무 자체의 단맛으로 어떤 요리를 해도 맛있는 이때 부드러운 가을겨울 무반찬으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소금 0.5 작은 술 정도를 넣고 간을 맞춰주는데요. 소량씩 넣어가면서 입맛에 맞춰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소한 깨를 넣어 마무리해 주세요. 아삭한 생채만 무반찬으로 좋아했는데 고소한 단맛을 내며 부드러운 이 무나물도 별미더라고요. 들기름과 꿀 조합으로 고소하게 볶아내니 별다른 추가 양념 많이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맛있어요. 그래서 이번 김장 때 사용하고 남은 무로 후다닥 만들어 보았는데요. 맵지 않아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아 온 가족 가을 제철 반찬으로 건강하게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