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파 양파 넣은 계란찜
입맛 없는 아침메뉴
계란요리 반찬
동아리 전시회 준비로 일찍 나가야 하는 딸아침으로 이른 시간 초간단 파송송 계란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충농증으로 약 먹어야 해서 밥 먹고 나가야 하기도 했고요.
.
부드러운 계란 찜은 입맛 없는 아침 메뉴로 좋은거 같아요. 부드러워 목넘김이 좋고 간이 맞으면 다른 반찬 없이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으니까요.
재료
계란 2개
파, 양파 조금
물 100~120ml
참치액 1t
소금 약간
(선택)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계란 2개 + 파 +양파를 섞어요.
계란은 작은 거품기로 잘 풀어 주었어요. 알끈을 제거 하면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지만 아침 시간은 편리한게 우선 이라 패스 합니다. 파는 작게 썰어주고 양파는 다져 준비합니다.시간 여유 있으신 분들은 알끈 제거 하고 만드시는 거 추천합니다.
참치액과 약간의 소금으로 간해요
물 120m를 넣고 참치액과 약간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추어 주세요.
멸치다시 , 동전육수, 국간장 등
육수를 사용하시면 더 깊은 맛을 느낄 있어요
찜기에 10분 정도 익혀 주세요.
전자레인지, 뚝배기 등 좋아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익혀 주세요. 저는 미니 찜기를 이용해 조리해 보았습니다.
입맛 없을 때
부드러운 계란찜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있어 아침 메뉴로 좋아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계란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가 잘 되서 아침 식단으로 아플 때 먹기에도 좋은 메뉴 입니다.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어 더 좋은 반찬, 자주 먹는 식재료는 더 좋은 걸로 구입하게 됩니다. 오늘 아침 드셨나요? 속편하고 영양가 있는 다는 메뉴 있으면 소개해 주세요.
이웃님들 날씨는 흐리지만 마음은 맑은 날 보내세요.
▶두부 넣은 계란찜도 참고해 보세요◀
파 두부 계란찜 밥 도둑 반찬 초간단 계란요리 방학 주말 혼밥 메뉴로 좋아요 계란 좋아하는 가족들과 살고...
blog.naver.com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