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
상품목록
main thumb
쏠라리리

두부 콩국수 만들기 검은콩 두유 활용한 유아식

두부 콩국수 만들기 검은콩 두유 활용한 유아식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는 마트에서 바로 사서 온 신선한 걸로 사용했고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소독 후 물기를 제거해 뒀습니다.

냄비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고명으로 올릴 계란도 부지런히 삶아주고요.
삶은 두부를 믹서기에 넣고요. 견과류를 넣어줍니다. 견과류가 없다면 땅콩버터로 대처 가능하고요. 전 간식으로 구매해 둔 믹스너겟 사용했어요.

믹서기

두유 바로 믹서기에 부을 수 있게 준비해 두고요. 팩 바닥에 침전물이 있을 수 있기에 잘 흔들어서 하나씩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 한 숟가락, 소금 약간 넣으면 이제 콩물 만들기는 거의 다 끝나갑니다.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되는데요. 작은 통깨도 잘 갈리게 약한 강도로 충분히 갈아줬습니다.
내용물을 가는 것만으로도 고소한 냄새 한가득 :) 이렇게 만든 콩물은 잠시 냉장고에 넣어두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유아가 아직 찬 것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어른 먹을 거라도 넣어주세요! 쏠라네는 냉동실에 넣어놨습니다.^^;
국수 3.5인분 삶아줬는데요. 1L 물을 넣고 팔팔 끓으면 넣고요.

냄비 , 요리젓가락

하얀 거품이 올라올 정도로 끓어오르면 물 반 컵을 넣어 다시 끓여줍니다. 이렇게 2-3번 더 반복하면 조금 더 점도 높은 국수를 삶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찬물에 헹궈 전분기를 제거해 주는데요. 손으로 빡빡 씻어내야 전분기를 잘 뺄 수 있습니다. 전분기를 잘 빼준다면 쉽게 퍼지지 않고요. 탱탱한 면발을 먹을 수 있답니다.

채반

드디어 맛있는 콩국수 완성! 국수 삶은 것 말고는 불을 쓰지 않아서 간단하게 만들어 낸 한그릇 뚝딱 유아식인데요. 검은콩을 사용해서 색깔까지 그럴싸합니다. 달걀, 오이로 고명을 넣어 심심하지 않고 정갈한 한상이죠?

면기

맛은 일반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두유, 두부, 견과류가 넉넉하게 들어가 고소함이 남달랐는데요. 손두부로 만들면 더 맛있답니다. (오늘은 이 정도에서 만족) 리남매는 숟가락으로 국물부터 떠먹느라 정신없었고요. 아빠도 맛있다고 엄지 척 올려줬던 아기 콩국수였습니다.

등록일 : 2024-08-29 수정일 : 2024-08-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쏠라리리

둥이 육아하며 유아식 하는 엄마

댓글 0
파일첨부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