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7
상품목록
main thumb
춤추는루나

무화과 요리 무화과잼 만들기 무화과 세척 부터 완성까지

무화과는 보관 기간이 짧아 주로 말려서 섭취하는데요. 가정에서는 무화과 말리기가 쉽지 않아요. 오래 두고 먹고 싶어서 직접 수제잼 무화과 만들기 도전했어요. 달달하니 맛 좋아서 빵에 발라 먹어도 되고 그릭 요거트나 샐러드드레싱 소스 만들 때 넣어도 괜찮아요. ​무화과 잼으로 여러 가지 음식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에요. 무화과 생과로 먹으면 부드럽고 달달한 느낌이 좋아서 아침 과일로 먹고 있어요. 요즘 매일 아침마다 과일을 챙겨 먹고 있는데 속도 든든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화과 둥근 밑부분에 물이 들어가면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구멍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무화과는 껍질째 먹는 과일이에요. 무화과는 친환경 재배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

무화과 세척 시에는 꼭지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들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씻은 무화과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완전히 닦아내 썰어주세요. 꼭지 부분은 잘라서 버리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잼을 만들기 때문에 자르는 크기나 모양은 크게 상관없어요.
손질한 후 무게를 재 보니 무화과 700g이 나와요 약 6~7개 정도예요. 2:1 비율 정도 생각하고 넣으시면 돼요. 저는 빨리 먹을 거라 설탕을 250g 넣었어요. 설탕량은 개인 기호에 따라 조절하셔도 돼요.

냄비 , 조리용스푼

무화과 잼을 만들 때는 다른 과일의 잼을 만들 때보다 설탕을 적게 넣어요. ​ 설탕의 양을 줄이면 보관 기간이 짧아지지만 무화과 자체의 당도가 높기 때문에 설탕의 양을 적게 넣어도 충분히 단맛을 낼 수 있어요. ​

가스불을 중불로 맞춰 주시고 주걱으로 가끔씩 저어가면서 끓여주셔야 해요. 이렇게 끓이다 보면 과육이 물러지면서 과즙이 흘러나오기 시작해요. 이때 단맛을 더 살리기 위해 소금 약간만 넣어요.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가끔 저어주시면서 수분을 날려주세요. 어느 정도 증발될 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무화과가 반 이상 줄어들고 어느 정도 농도가 잡히면 약불로 줄이세요. 이때부터 계속 저어가며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끓여주시는데요. 식으면 농도가 더 진해지므로 원하는 농도보다 약간 묽을 때 불을 끄는 것이 좋아요.
거의 완성 되 갈 때쯤 레몬즙 1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준 후 불을 꺼주세요.
레몬즙을 넣어야 색이 변하는 걸 막아주고 맛도 훨씬 좋아져요. 미리 열탕 소독해 둔 유리병에 담아 식힌 후 냉장 보관해 주세요.

밀폐유리병

팁-주의사항
계량 : 밥숟가락 계량컵

등록일 : 2024-08-26 수정일 : 2024-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춤추는루나

루나랑쿡 푸드인플루언서입니다. 신선한 재료로 맛있게 만든 요리 레시피 올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코울슬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LA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