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05
상품목록
main thumb
요또시락

오뎅국 끓이는법 간단한 어묵국 끓이는법

학교 다닐 때 급식으로 참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는 어묵국인데요. 이 어묵국 끓이는법 그대로 따라해서 우동 사리만 넣으면? 어묵우동이 됩니다. 입맛 없는 아침에도 밥이 휘리릭 넘어가고, 어느 반찬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려요.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빠르고 간단한 오뎅국 끓이는법이니 무는 납작하고 두툼하지 않게 썰어 준비합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무 손질법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고, 어묵은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납작어묵, 동그란어묵 뭐든 상관 없어요!

대파 손질법

먼저 냄비에 물을 5~600ml 정도 담고 무를 넣고 끓여주세요. 쯔유나 국시장국이 아닌 직접 육수를 내서 만든다면 멸치와 다시마를 무와 함께 넣고 끓여줍니다. 10~15분이 지나면 멸치와 다시마는 건져내고, 무는 그대로 두고 간을 합니다. 멸치다시마 육수라면 국간장 1~2큰술 넣고, 무만 끓였다면 쯔유나 국시장국을 1~2큰술, 국간장 반~한큰술 넣고 간을 합니다. 이때 어묵도 함께 넣고 끓여주세요.

냄비

살짝 얼큰하게 먹고 싶어 어묵과 함께 청양고추도 넣고 끓였어요. 중불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국자

무만 익으면 사실 어묵은 금방 익기 때문에 오래 끓이지 않아도 괜찮아요. 3~5분만 끓여주세요. 마무리로 대파를 넣고, 쑥갓을 준비했다면 함께 넣은 뒤 불을 끕니다. 이제 그릇에 담기만 하면 되니 오뎅국 끓이는법 정말 간단하죠? 시판 쯔유나 국시장국을 사용한다면 10분, 15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국요리라 좋아요.
일인은 오랜만에 육수도 내지 않고 시판 쯔유를 사용해서 오뎅국을 만들었는데요. 역시 대기업의 맛인가..! 무가 맛있어서 그런지 국물도 진하고 너무 좋더라고요. 오뎅국 끓이는법 포인트 중 하나는 국시장국과 쯔유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국간장이나 참치액을 살짝 섞어 간을 맞추면 더욱 맛있어요. 정말 간단하지만 밥이 술술 넘어가는! 진하고 달큰한 맛에 오뎅국 끓이는법 요즘 국요리 뭐할까 고민이셨다면 따라해보세요 :D

대접

팁-주의사항
TIP 넣어도, 빼도 좋아요. 멸치와 다시마가 없다면 시판 쯔유나 국시장국을 넣으면 됩니다. 청양고추는 취향에 따라 넣으면 되고, 두부나 쑥갓을 넣어도 맛있어요. 무는 꼭 넣는 편이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24-08-07 수정일 : 2024-08-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또시락

https://m.blog.naver.com/1_in_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요리 후기 1

오기♥️ 2024-08-07 21:47:56

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말이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국물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톳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