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6
상품목록
main thumb
매일미식회

채소튀김 만들기 남은 자투리채소 활용 비오는 날 지글지글 튀김요리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나 봐요. 어제부터 비가 무섭게 쏟아지네요.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유독 전이나 튀김요리가 생각나는데요~ 밀가루 요리는 흐리고 비 오는 날씨 턱에 축 처진 기분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고, 기름에 전이나 튀김을 익힐 때 나는 지글지글 소리가 빗소리와 비슷해서 그렇다고도 해요. 또, 맑은 날보다 유독 냄새가 진하게 나서 고소한 기름냄새에 더욱 현혹되지요~ 그래서 오늘은 냉장고에 남은 자투리채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채소튀김을 준비해 봤어요. 레시피 잘 보시고 비 오는 날 지글지글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와 감자는 너무 가늘지 않게 채 썰어 주세요. 약 3-4mm의 폭이면 적당해요.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손으로 찢어 준비합니다. 상추도 채 썰어 줍니다. 상추는 보통 튀김으로 먹지 않는데, 몇 장 남아 있길래 몽땅 넣어 버렸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깻잎이나 풋고추를 채 썰어 넣으면 더욱 향이 좋고, 맛있어요. 냉장고에 깻잎이나 고추가 남아 있다면 꼭 넣으세요~

양파 손질법

썰어 둔 채소들을 전부 위생백에 넣고, 튀김가루나 녹말가루 1큰술을 뿌려 봉투의 입구를 막고 흔들어 잘 섞이도록 해서 1차 튀김옷을 입혀 주세요. 처음부터 물을 섞은 튀김옷을 입히면 채소에 튀김옷이 잘 묻지 않아 튀길 때 분리될 수 있어요.

비닐봉지

튀김을 할 때에는 1차 튀김옷으로 가루를 약간 뿌려주는 것, 잊지 마세요~

큼지막한 볼에 튀김가루를 넣고 동량으로 물을 넣어 튀김옷을 만들어 주세요. 튀김옷의 농도는 약간 묽은 듯 주르륵 흐르는 정도면 알맞아요.

, 요리스푼

튀김옷에 가루옷 입은 채소를 모두 넣어 튀김옷이 묻도록 골고루 잘 섞어 주세요.
프라이팬에 튀김기름을 종이컵 반 컵 넣어 달궈 주세요. 튀김반죽을 소량 넣었을 때 3초 내로 금세 떠오르면 튀길 준비 완료입니다. 채소반죽을 숟가락으로 떠서 기름에 넣어 주세요. 숟가락 2개를 이용해서 하나는 반죽을 뜨고, 하나는 반죽을 밀어 넣으면 편리해요. 채소반죽이 앞뒤로 노릇노릇 튀겨지면 채소튀김 완성이에요.

프라이팬

튀김은 일반적으로 2번 튀기면 바삭하지만, 채소튀김은 2번 튀기면 향이 많이 날아가서 맛이 없어요. 겉바속촉이 아닌 채소가 말라비틀어진 튀김을 드시게 될 수 있어요. 반죽을 팬에 올릴 때 70-80% 만 올려 기름의 온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튀기고, 마지막에 불을 올려 튀겨주면 바삭하게 튀겨지니 한 번에 튀겨서 채소들의 맛과 바삭함을 모두 지키세요~

그냥 먹어도 튀김가루의 간 때문에 고소하고 맛있고, 초간장을 찍으니 느끼함이 가셔서 좋아요. 아이들은 스위트칠리나 케첩에 마요네즈를 섞어 케요네즈와 함께 주면 좋아할 것 같아요. 옛날 분식집 스타일로 떡볶이를 만들어 푹 적셔 먹으면 최고!

접시 , 종이호일

등록일 : 2024-07-08 수정일 : 2024-07-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토마토계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푸딩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얼갈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주물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타르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