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1
상품목록
main thumb
매일미식회

시금치무침 레시피 시금치나물무침 시금데치기 간단한 나물반찬

이번 주에는 어글리어스 마켓에서 시금치가 왔어요. 섬초 시금치가 아닌 일반 시금치라 국을 끓일지, 나물을 무칠지, 버터에 볶아 먹을지, 프리타타를 해 먹을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시금치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시금치무침이 가장 익숙하고 기본적인 요리가 아닐까 싶어 시금치무침 레시피를 준비해 봤어요. 뽀빠이도 먹고 힘을 내는 시금치로 만든 간단한 나물반찬, 바로 만들어 볼게요~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을 끓여 소금 반 큰 술을 넣어 주세요. 시금치 데칠 물에 소금을 넣으면 시금치의 초록색이 더욱 선명하게 살아나고, 나물의 식감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냄비 , 조리주걱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손질해 둔 시금치를 모두 넣고 위아래를 뒤집어가며 30-40초 정도만 데쳐주세요. 시금치는 줄기와 잎이 모두 부드러운 채소라 너무 오래 데치면 곤죽이 되어 맛이 없어요~

시금치 손질법

데쳐진 시금치는 재빨리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여열이 남아 있으면 계속 익을 수 있으니 불에서 내리자마자 찬물로 헹궈주세요.

채반

찬물샤워를 마친 시금치는 물기를 짜서 준비합니다. 시금치의 물기를 제거할 때는 너무 꼭 짜지 말고, 수분감이 약간 있는 정도로 짜주세요. 약 70-80%만 짜서 수분을 없애주면 딱 적당해요. 물기를 너무 세게 짜면 시금치가 으깨질 수도 있고, 나물이 촉촉하지 않아 맛이 없어요. 시금치가 너무 길어 먹기 불편하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2-3번 잘라 준비하세요. 물기를 제거하고 자른 시금치는 뭉쳐두면 무치기 어려우니 탈탈 털어 볼에 담아줘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준비한 시금치에 어간장, 다진 마늘, 다진 파, 깨소금, 매실액, 참기름, 소금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면 간단한 시금치나물무침 완성!

, 접시

간이 부족할 때는 간장보다는 소금으로 모자라는 간을 해주세요. 나물을 무칠 때는 살짝 짭짤하게 간을 맞춰야 상에 올릴 때쯤 간이 딱 맞아요. 나물에서 나오는 수분도 있고, 양념이 배어드는 시간도 있으니 살짝 간간하게 간을 맞춰 주세요.

팁-주의사항
나물을 데칠 때 소금이나 식초를 넣는 경우가 있죠? 각각의 역할이 다른데요~ 이파리가 초록인 나물은 대부분 소금을 넣고 데쳐요. 소금이 색도 선명하게 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게 하지요. 우엉이나 도라지, 연근, 콩나물은 식초를 넣어 데쳐보세요~ 하얀색이 더욱 뽀얗게 데쳐지고, 아삭한 식감을 살려줍니다. 초록 나물은 식초를 넣으면 이파리가 녹황색이 되니 NO!

등록일 : 2024-05-29 수정일 : 2024-05-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삼겹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칠리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버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