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92
레몬콩
달콤하고 고소한 콘스프 만들기
저는 옥수수를 굉장히 좋아해서 집에 늘 캔옥수수를 구비해두는데요. 오늘은 옥수수를 그냥 먹는 것보다 훨씬부드럽고 든든하게 먹고 싶어서 끓인 콘스프 만들기입니다. 간단한재료로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부드럽고 고소하니 아침으로 먹어도 가볍게 든든하고 속도 편하답니다.
물까지 넣어주고나면 건더기가 안보이도록 최대한 곱게 갈아주세요. 여기서 한가지 선택을 하셔야하는데요. 좀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면 갈아준 후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부드러운 것보다 좀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든든하게 먹고 싶어서 이번에는 체에 걸러주지 않았어요.
갈아준 옥수수양파를 다시 재료를 볶았던 냄비에 넣어줍니다. 재료를 볶은 냄비에는 버터의 풍미가 살아있어서 여기서 끓여줘야 훨씬 더 맛이 진해집니다.
그리고 우유를 200ml 넣어주세요.
그리고 불을 약불로 올리고 천천히 저어주면서 옥수수양파 갈은 것과 우유가 잘 섞이도록 해주세요.
2분 후에 불을 끄고 간을 보세요. 여기서 심심하면 소금을 살짝 추가하시고 입맛에 딱 맞으면 넣지 마세요. 무염버터를 사용했을 경우 약간 심심할수도 있지만, 가염버터를 사용하셨으면 버터에 이미 간이 되어 있으니 바로 소금을 넣으면 안되고 꼭 마지막에 간을 본 후 입맛에 따라 넣어주셔야 합니다.
버터는 취향껏 사용하세요. 꼭 마지막에 간을 보세요. 무염버터를 사용했을 경우 약간 심심할수도 있지만, 가염버터를 사용하셨으면 버터에 이미 간이 되어 있으니 바로 소금을 넣으면 안되고 꼭 간을 본 후에 넣어주셔야합니다. 버터의 풍미를 더욱 살리기 위해서 꼭 재료를 볶은 냄비 그대로 사용하세요. 좀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면 갈아준 후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부드러운 것보다 좀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든든하게 먹고 싶어서 이번에는 체에 걸러주지 않았어요. 꼭 한김 식힌 후에 곱게 갈아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