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바닥을 십자모양으로 잘라주어서 버터가 밑으로 흘러 나와 바닥까지 구워지게 해주세요. 바닥도 바삭하게 구워져서 겉바속촉 모닝빵 소금빵을 만들어 주려고 합니다.
모닝빵에 넣어줄 버터를 잘라줄게요.
버터를 7g 씩 잘라 주었어요. 그런데 먹다 보니 너무 느끼해요 모닝빵 자체가 조금 폭신한 스타일에 치밀하지 않아서 그런지 맛은 있었지만 너무 기름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 또 만든다면 버터양을 5g으로 줄여줄것 같아요.다음에는 5~6g로 레시피 수정 하려고 해요.
버터물을 쓱쓱 발라줄까요? 버터를 발라주면 완성되었을때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도 있지만 저희가 올릴 소금을 잡아 주는역할도 한답니다.
버터를 다 발라주셨으면, 그 위에다가 중간입자의 소금을 조금씩 올려줄게요.
저는 이렇게 올려주었어요. 여러분 아까 버터도 그렇고 소금도 그렇고 모닝빵이 생각보다 치밀하지 않고 폭신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질량이 많이 크지 않아요. 그래서 이만큼의 소금도 저는 조금 짜다고 느껴졌어요. 굽다 보면 소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먹을때 짜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은 맛있게 드셔야 하니 저보다는 조금 올려주세요.
오븐에 180도에서 9분 익혀주었답니다. 저희집 오븐 출력으로는 9분이면 적당하였어요. 여러분들은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하실때 굽기를 중간에 한번 체크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