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7,578
상품목록
main thumb
얌무

[간단 자취요리] 육수 없이! 시판 양념장 없이!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얌배추들!!
오늘은 예전에 인스타에서 말씀드렸던 순두부찌개입니다 :)

인스타에도 설명했지만, 원래 순두부찌개를 만들려고 한 게 아니라 순두부 덮밥을 만들려고 했어요. 순두부 찌개는 육수나 고추기름, 해물 또는 시판 양념장 없이는 맛을 내기 어렵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요청이 많아도 다루지 않았습니다.

근데 전분물을 넣기 전에 간을 보려고 한입 먹었는데 세상에 이건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아니겠어요...? 급으로 레시피를 변경했습니다.
1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양파를 칼집낸 뒤 썰어주세요.
대파도 쫑쫑쫑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양파, 대파를 볶아줍니다.

약불

나머지 양념과 물을 넣어주세요.
순두부도 넣어줍니다.
숟가락으로 뚝뚝 대충 잘라주세요.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팁-주의사항
# 이 레시피는 기본 순두부찌개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여기에 바지락을 넣으면 바지락 순두부찌개가 되고 해물을 이것저것 넣으면 해물 순두부찌개가 됩니다.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면 얼큰하게 드실 수 있구요!
바지락은 굴이나 순두부처럼 길쭉한 팩 포장으로 편리하게 나오니까 같이 넣어서 드시면 훨씬 더 시원~한 맛을 낼 수 있어요.
# 그리고 액젓이나 국간장이 있으신 분들은 레시피에 나온 진간장 대신 액젓이나 국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추세요. 훨씬 더 진한 맛이 납니다. (저는 자취요리 레시피에 국간장, 액젓을 쓰기엔 좀 찔려서 진간장을 사용했습니다. 물론 이것도 괜찮아요) 똑같은 비율로 넣지 마시고 1T 넣고 마지막에 간 보고 더 추가하세요!
# 보통 김치찌개 같은 경우는 하루 지난 게 더 맛있죠? 순두부찌개는 당일에 먹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ㅎㅎ 순두부 자체에 물이 많아서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데워 먹으면 맛이 좀 덜해요!
# 제가 처음부터 찌개를 끓일 생각이었다면 대파, 양파를 볶을 때 고춧가루도 같이 볶았을 거예요 (고추기름 내기) 여러분들은 대파, 양파 볶을 때 고춧가루도 같이 넣어서 파기름, 고추기름 내세요! 기름에 충분히 향이 퍼지도록 약불에서 오래 볶아줘요!
★대신 고춧가루가 들어가면 쉽게 타기 때문에, 꼭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약불에서 볶으세요!
★ 모든 T 계량은 밥숟가락(일반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

등록일 : 2017-10-16 수정일 : 2017-10-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96

yang's2684 2018-03-11 10:23:03

전에 한번 실패한 이후로 양념장 사서 끓일까 했는데 남편이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ㅎㅎ정말 최고에요~!!ㅎㅎ 

겸손사랑 2018-04-11 22:02:59

요리 사진은 못 찍었네요 순두부에 햄을 넣어서 5살 아들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좋은정보 감사 드려요 

Miyoung shim 2017-12-02 08:44:39

다른 복잡한 레시피로 만들었을 때는 실패했는데 너무 간단하면서도 맛이 제대로 나는 레시피네요. 저는 새우와 바지락 넣고 해물로~~덕분에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42
파일첨부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해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후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곰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도토리묵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울슬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