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런 가는 잔뿌리도 놓치지 않고 다 모아 줍니다. 한 뿌리씩 솔로 문질려 씻은 후 그릇에 몽땅 담고 다시 한번 흔들어 씻어 체에 건져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뿌리씩 흐르는 물에 흔들어 씻어 체에 건져 줍니다. 구석구석 모래가 많이 박혀 있어요. 솔로 구석구석 문질려 주다 보면 뿌리가 많이 꺾어지고 합니다. 떨어진 뿌리는 따로 모아 손으로 흔들어 씻어 줍니다.
수삼 보관 방법- 씻어 체에 건져 물기가 최대한 빼 줍니다. 한 번에 다 먹기에는 많은 수삼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해 줍니다.여러 뿌리를 한 번에 담아도 되고 저처럼 한 뿌리씩 보관해도 된답니다. 대신 수삼을 냉동하면 잔 뿌리는 얼어 잘 부서지기 때문에 한 번에 사용할 양 만큼씩 지퍼백에 담아 주는 게 좋습니다.
대추를 으깨 대추 살을 체에서 내려 줍니다. 대추차 만들 때와 같은 방식입니다. 체를 물에 담가 국자로 대추를 으깨 주면 대추살이 물에 잘 내려갑니다.체에 남은 대추 씨와 껍질은 버려 줍니다.
삶은 대추 살을 내린 대추 수삼차 대추 인삼차입니다.
물병에 담아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고 한 잔씩 마시고 있습니다. 요즘은 날이 추우니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 따뜻하게 먹어도 좋습니다. 애들 아빠는 아침에 일어나면 차가운 상태로 한 잔씩 마십니다. 대추가 병에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 마실 때 병을 흔들어 컵에 따라 주셔야 합니다.대추의 단맛과 수삼의 쌉싸래한 맛의 대추 수삼차 인삼차입니다. 대추는 기호에 따라 조절해 수삼 인삼 대추차로 드셔도 된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