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9
시드님
최요비 훈제오리 볶음 만들기 레시피
요건 오래전에 한번 해보자 하고 메모해두고 까먹었다 얼마전에 했는데 간단하고 참 맛있더라구요 ! 은근 훈제오리 활용 요리가 귀하잖아요. 단호박찜이나 구워먹는 것이 가장 많이 하시는데 요렇게하니 색다른 별미요리가 되더라구요. 해놓으면 근사한 비주얼에도 두고두고 잘 써먹을 것 같은 레시피에요.
대파와 고추 2종은 깨끗이 씻어 슬라이스 해주시구요. 마늘은 듬성듬성 굵직하게 컷팅 다지기 해주었습니다.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주시고 씻어주세요. 저는 모양 유지를 위해 반 컷팅 했는데요. 요런 경우 물을 받아두고 청경채를 담구어 잎 사이사이를 꼼꼼히 세심히 씻어주셔야합니다. 팽이버섯은 1/4 정도 밑 부분을 깔끔히 제거해줍니다.
노릇하게 향채들이 볶아지면 메인 재료 오리도 넣어줍니다. 고루 잘 볶아서 파기름이 훈제오리에 베어들도록 합니다.
중강불
섬세한 채소들을 라스트로 볶아줄 차례~ 전 먼저 청홍고추부터 넣고 소스를 웍 테두리로 부어주었어요.
그 다음 청경채와 팽이버섯을 넣어주었습니다. 청경채는 밑동위주로 열이 가하도록 신경써서 볶아주었습니다. 짧은 시간 볶아주고 불을 내려 완성합니다.
전 요렇게 데코해보았어요~ 밑동이 보이게 사선으로 잎을 방사형으로 깔았지요. 그리고 위에 뜨끈하게 볶아진 볶음을 얹어주었습니다. 위에 고소하게 깨를 갈아 올려주었습니다. 단짠이 살짝이 있는 음식이라 곁들임으로 순두부 계란찜을 내었는데 참 잘어울리더군요 : ) 추천드립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