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312
춤추는루나
냉면 양념장 만들기 냉면 다대기 동치미 냉면육수 물냉면
점점 날이 더워지고 있어요. 가만히 앉아 있는데도 땀이 이마에 송골송골 맺히더라고요. 시원한 물냉면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했어요. 요즘은 시중에 냉면이랑 냉면육수가 나와있기 때문에 집에서 간편하게 냉면을 즐길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 냉면 가격이 만 원이 넘는데요! 고물가 시대!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저렴한 가격에 시원하게 냉면을 즐길 수 있어요. 냉면도 다양하게 즐기고 싶죠! 물냉면에 양념장 냉면 다대기를 넣어서 매콤하게 즐기는 물냉면은 어떠세요! 냉면 양념장을 만들어 놓으면 비빔냉면 만들기도 가능해요! 오늘은 냉면 양념장 만들기 냉면 다대기 동치미 냉면 육수로 만든 냉면 만들기 가볼까요!
냄비에 계란을 넣고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소금, 식초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12~15분 삶아주세요. ※ 계란은 냉장고에서 바로 사용하면 안 되고 상온에서 반나절 여름에는 2시간 정도 두었다가 삶아주세요. 삶아진 계란은 껍질을 제거하고 반으로 갈라주세요.
냉면육수는 전날 냉동실에 넣어서 꽝꽝 얼려놓았어요. 얼려놓은 냉면육수는 물에 담가 놓으세요.
오이는 취향껏 채 썰어도 되고 저처럼 널찍하게 써셔도 돼요.
오이와 쌈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분량의 냉면 다대기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섞어 놓은 냉면 양념장은 냉장고에 하루 정도 숙성 시키면 더 감칠맛이 나고 맛있어요. 저는 곧바로 먹을 것여서 약 1시간 정도 숙성했어요.
냉면 끝을 살살 문질러서 냉면을 풀어주세요.
냉면을 삶을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붓고 물이 팔팔 끓으면 풀어 놓은 냉면을 넣어주세요. 냉면은 오래 삶을 필요가 없어요.
살짝 데쳐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냉면 삶는 시간은 1분 이내로 잡아주세요. 냉면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바로 찬물에 몇 번 헹구어 주세요. 그리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냉면 그릇에 냉면을 말아서 담아주고 육수를 부어 주세요.
썰어 놓은 오이와 무 쌈을 올리고 삶은 계란도 올려주세요.
냉면 양념은 많이 넣거나 적게 넣거나 먹는 사람 취향껏 올려주시고요. 통깨를 살살 뿌려주세요.
냉면육수를 빼면 비빔냉면이 되는 거예요.
깔끔한 냉면 그 자체로 즐기고 싶다면 냉면 다대기를 올리지 않으면 돼요.
다대기를 풀어 보았어요. 물냉면에 양념장을 넣어서 먹는 법은 서울식 냉면이에요. 날씨가 얼마나 더운지 육수 얼음이 벌써다 녹아 버리다니. 새콤달콤 매콤한 양념이 들어가 있는 냉면 마치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섞은 것 같은 비주얼! 면은 살짝 쫄깃하고 양념이 과하게 달지도 않고 너무 맵지도 않아요. 무 쌈과 함께 면을 호로록~~~ 오이와도 같이 호로록~~~ 여름이 아무리 더워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면 최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