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98
강철새잎
#김치요리 #맛김치 #오이김치 #김치볶음만들기 #참치오징어김치볶음 #매실액 #멸치가루
#김치요리 #맛김치 #오이김치 #김치볶음만들기 #참치김치볶음 #오징어김치볶음 #매실액 #멸치가루 #들기름 #밑반찬 #두부김치 두부김치를 하려고 하는데 그냥 김치가 아닌 볶음김치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맛김치도 남아 돌고 오이김치도 이제는 잘 먹지를 않아서 같이 넣고 만든 김치볶음입니다. 참치캔 하나 딸랑 넣어 주고, 거기에 오징어다진것도 넣어 줍니다. 그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요. 밑반찬으로 밥과 함께 비벼서 드셔도 좋고 두부랑 같이 드시면 금상첨화입니다.
맛김치와 오이김치를 준비했습니다. 집에 있는 어떤 김치든 상관없지만, 겉절이는 빼 줍니다. 만약 겉절이로 김치볶음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식초를 조금 넣고 볶아 주시면 됩니다.
참치캔이 하나가 있어서 그것도 기름과 함께 넣어 주고, 거기에 씹는 식감을 위해서 오징어다진 것도 넣어 줍니다.
고춧가루, 후추, 멸치가루, 매실액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센불에서 달달 볶아 줍니다. 멸치가루를 넣게 되면 더욱 고소한 맛을 줍니다. 거기에 매실액은 김치의 군내와 더불어서 멸치가루의 비린맛도 잡아 줍니다. 들기름은 김치볶을때에 필수이기도 하고요. 매실액과 더불어서 잡내와 군내도 잡아 줍니다.
김치에서 나오는 수분이 거의 사라질때까지 센불에서 볶다가 중불로 옮겨서는 은근하게 졸여 줍니다. 간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액젓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는 참기름 살짝 두르고, 통깨를 뿌려 주면 김치볶음 완성입니다. 밑반찬으로도 좋고 도시락반찬으로도 최고이지요.
생두부는 깔끔하게 씻어 낸 후에 전자렌지에 데워 줍니다. 그런 후에 완성접시에 한켠에 담아 주고 그 옆에는 볶음김치를 담아 줍니다. 두부에 참기름 살짝 둘러 주고 거기에 통깨를 볶음김치와 두부에 뿌려 주면 볶음김치!! 김치볶음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