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02
강철새잎
#순두부요리 #해물요리 #해물순두부찌개만들기 #낙지가통으로들어간해물순두부찌개
#순두부요리 #해물요리 #해물순두부찌개만들기 #낙지가통으로들어간해물순두부찌개 #녹차물육수 #새우 #낙지 #냉동해물모둠 #녹차물육수 #순두부찌개양념 #해물순두부찌개양념 낙지손질해주고 순두부찌개양념에 한알육수와 물대신에 녹차물을 넣어 주었다. 국물맛이 아주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고 시원했다. 낙지는 통으로 들어가고 허접한 모둠해물도 들어가 주고 대신 실한 냉동생새우도 넣어서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해물순두부찌개를 만들었습니다.
낙지는 냉동상태였기 때문에 빨리 만들기 위해서 찬물에 담궈 놓습니다. 그럼 빠른 시간내에 해동됩니다. 해동시킨 낙지의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내장 뿐만 아니라 눈도 제거해 주세요. 그런 후에는 굵은소금을 넣고는 박박 문질러 줍니다. 그래야 끈적끈적한 낙지가 매끈한 낙지로 재탄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찬물에 깔끔하게 3-4번 씻어 준 후 물기를 빼 줍니다. 낙지 준비는 완료.
냉동생새우와 냉동모둠해물을 준비해 놓습니다.
백목이버섯과 팽이버섯, 양파, 대파를 준비해 놓습니다.
한알육수 2개를 넣고 녹차물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이다가는 한알육수가 녹았다면, 순두부찌개양념을 넣어서 다시한번 끓여 줍니다. 그럼 순두부찌개 국물은 다 되었습니다.
팔팔 끓어 오를때에 대파, 다진마늘, 양파를 넣어서 끓여 줍니다. 센불입니다.
다시한번 끓어 오르면 낙지를 제외한 냉동해물들을 넣어서 끓여 줍니다.
팔팔 끓으면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끓여 줍니다. 30분 이상 끓여 줍니다. 그런 후 백목이버섯과 팽이버섯, 그리고 순두부를 넣어서 끓여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어 오르고 간을 봅니다. 마지막 간을 국간장으로 마무리를 해 줍니다. 그리고 매콤한 맛을 추가하기 위해서 고춧가루와 후추를 넣어 줍니다. 최종적으로 낙지를 통으로 투하합니다. 낙지가 붉은빛을 띠게 되면 다 된 것입니다. 국물맛을 보고 싱겁다고 생각이 들면 추가로는 액젓을 넣어 주세요.
각종 해물에서 우러나온 시원한 국물의 해물순두부찌개가 다 된 듯 싶습니다. 녹차물을 넣어서 그런지...국물맛이 정말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먹을만큼한 뚝배기에 덜어 줍니다.
뚝배기에 덜어서 팔팔 끓어 오르면 계란 하나를 터트려서 올려 줍니다. 뚝배기이기 때문에 열기가 오래갑니다. 부글부글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마무리를 하면 시원한 국물맛에 속이 확 풀리는 해물순두부찌개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