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905
아이해피
김밥 아침메뉴 계란 김밥 만드는 방법 어묵넣은 김밥 김밥재료
어제 밤 늦은 시간 이웃님이 올려 주신 김밥포스팅을 보고 아침 메뉴로 김밥 생각이 났어요. 다른 반찬 만드는 것보다 아침엔 김밥이 편하더라구요. 넉넉히 싸 놓으면 점심까지도 해결되구요. 사실 2끼 연속은 저만 먹어요ㅋㅋ 김밥김 계란 햄만 넣어도 김밥은 김밥이라... 냉장고 먼저 살펴 보았습니다. 다행히~~~간단한 김밥은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김밥을 준비합니다.
잘 풀어진 계란은 계란말이용 사각 팬에 넣고 도톰하게 만들어 줍니다. 폭신하고 도톰하게 만들어진 계란이 들어간 계란김밥은 중독성 있게 맛있어요. 도톰한 계란의 식감은 먹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지요. 김밥용 햄은 없고 소세지 2개가 남아있어 뜨거운 물에 데치고 반을 잘라 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사각어묵 2장도 뜨거운 물에 데친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다가 고춧가루, 간장, 요리당을 넣어 만들어 준비합니다. 어묵김밥은 조린 어묵 맛에 김밥의 맛을 더 맛있게 해줍니다. 고춧가루 0.5스푼, 간장 0.5스푼, 요리당 0.5스푼, 검정깨 조금
김밥용 단무지는 아니지만 냉장고에 남아있던 단무지도 넣어 봅니다. 어묵 간장 볶음과 소세지에 간이 되어 단무지는 안넣어도 간은 충분합니다. 단무지가 없으면 안넣어도 괜찮습니다.
톡딜에서 산 무산 친환경 김으로 맛있게 김밥을 싸볼게요.
김밥 속에 재료가 다 준비가 되면 김밥에 들어갈 밥을 양념합니다. 따뜻한 밥에 참기름, 소금, 검정깨를 적당히 넣어 섞어줍니다.
김 1장+1/2장을 붙인 김의 아랫쪽에 밥을 살살살 넉넉하게 펴고 속재료를 차례차례 넣어 터지지 않게 말아 봅니다. 폭신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진 계란과 기름에 볶아진 당근의 달달한 맛이 김밥의 맛을 더 맛있게 해줍니다. 당근을 싫어하는 딸도 김밥에 당근 넣은 것은 맛있다고 잘 먹습니다.
어묵을 싫어하는 딸은 어묵을 빼고 김밥을 쌉니다. 어묵 빼는 대신 소세지2개를 넣어 달라고 했지만ㅋㅋ 오늘은 소세지가 여유가 없어 한개만 넣었답니다.
터지지 않게 만들어진 김밥에 참기름을 바르고 잘 드는 칼로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속이 꽉 차서 너무 두껍게 자르면 한 입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으니 최대한 잘드는 칼로 최대한 얇게 썰어 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