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멸치다시팩, 물
없음
멸치, 다시다 따로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최대한 편하게 하기 때문에, 넣는 타이밍 이런 것들을 일부러 고려하지 않고 하였습니다!
양파 반 개
없음
양파를 많이 넣으면 단맛이 강해집니다. 따라서 저는 1L 당 반 개 정도를 생각합니다! 자연스러운 단맛이 좋으시면 조금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대파
없음
대파는 한 대를 모두 넣어도 됩니다. 뿌리를 넣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만약 흙대파를 샀는데 뿌리만 좀 남겨두신게 있으시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다시마, 멸치(생략가능)
없음
다시마의 경우 늦게 넣으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그런 어려운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언젠가 심화편에서 구분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중불
집마다 화력이 다릅니다. 지금부터는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력에 따라 불을 조절하면서 끓여주세요.
물
중불
물의 양은 생각하지 마시고 반 증발하면 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없음
중불
집게로 야채를 들거나 집었을 때, 톡 끊어지거나 흐물흐물 부서지는 정도로 끓이시면 됩니다.
소금
소금 간은 취향껏! 입니다. 조금은 짭짤한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신 김치, 오일, 깨, 다진마늘
약불
고명이기 때문에 꼭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고명을 하면 더 맛있겠죠! 약불로 충분히 볶아주시고, 깨가 없으시면 없이 하셔도 됩니다.
계란 흰자
약불
알 끈이 끊기도록 충분히 풀어주세요. 끈끈함이 조금 사라져야 고명을 만들기 편합니다. 팬에 두르고 천천히 팬을 계속 돌려주세요!
다진 대파, 다진 고추, 다진 마늘, 고추가루, 진간장
매실이나, 참기름 등을 넣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최소한의 재료로 한 것입니다.
소면, 고명, 육수
소면은 충분히 삶아주세요! 삶으시면 중간 중간에 드시면서 원하시는 것보다 조금 더 익은 정도로 익혀주시고, 찬물에 충분히 헹구면서 식혀주세요! 얼음물이면 더 좋습니다.
등록일 : 2022-07-25 수정일 : 2022-07-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먹스타그램 6년차, 맛집 블로거, 음식에 미친 남자, 요리는 쉽게 음식은 맛있게 분위기는 낭만 가득하게! 맛있게 드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